이강인 한국에서 볼 수 있을까…PSG 프리시즌 투어 '일단은 방한 일정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 생제르맹이 프리시즌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일본 프리시즌 투어 이후에 방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이 본격적인 프리시즌 투어에 들어간다.
하지만 아직 파리 생제르맹 공식 페이지에서는 일정이 발표되지 않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파리 생제르맹이 프리시즌 투어 일정을 공개했다. 일본 프리시즌 투어 이후에 방한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파리 생제르맹이 본격적인 프리시즌 투어에 들어간다. 현지 시간으로 21일에 르 아브르와 친선전을 시작으로 신입생과 기존 자원, 루이스 엔리케 감독 아래에서 다양한 조합과 전술적인 테스트를 한다.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투어 일정을 발표했다. 21일부터 내달 8월 1일까지 총 4팀과 붙는다. 21일 르 아브르와 친선전은 올시즌을 앞두고 새롭게 만든 훈련장 PSG 캠퍼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25일부터 일본 투어 일정이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뛰고 있는 알-나스르와 첫 번째 대결을 한다. 이후 28일 세레소 오사카와 두 번째 일정을 치른 뒤, 1일 인터밀란과 일정을 끝으로 일본 투어를 종료한다.
일본 일정을 끝낸 뒤에 다음달 3일 전북현대와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깜짝 친선전이 예고됐었다. 부산시는 2023 엑스포 유치 기원을 이유로 파리 생제르맹과 친선전을 준비했다. 하지만 아직 파리 생제르맹 공식 페이지에서는 일정이 발표되지 않았다.
축구계 관계자에 따르면, 부산시와 부산아이파크는 가변석 이전 등을 놓고 큰 틀에서 협의를 하고 있다. 부산아이파크도 부산시가 향후 일정에 피해를 주지 않는 선에서 철저하게 대비, 준비 과정을 약속한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현재 부산 아이파크는 리그 6위에 있지만, 1위와 승점 5점 차이라 부지런히 추격의 불씨를 살려야 한다.
물론 부산시와 부산 아이파크가 이번 파리 생제르맹 일정에 동의해도, 후반기에 또 홈 구장을 각종 행사에 내줘야 한다. 엑스포 유치 기원이라는 명분 아래에 콘서트 등 일정이 있다. 부산 아이파크가 승격을 향해 달리는 중요한 상황, 부산시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