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구로병원, G밸리 의료기기 개발지원 기업교류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려대구로병원 G밸리 의료기기 개발지원센터(사업총괄책임 영상의학과 용환석 교수)은 19일 기업교류회를 개최했다.
G밸리 의료기기 개발지원센터 사업총괄책임 용환석 교수는 "고려대구로병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G밸리 의료기기 지원센터는 의료기기들의 기술사업화 및 투자유치 과정에 있어 다양한 지원들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밸리 및 서울시 소재 의료기기기업의 맞춤형 지원과 나아가 국내의료기기 산업의 활성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기업교류회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 종사자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했다. G밸리 의료기기 개발지원센터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고려대구로병원 조금준 산부인과 교수, 윤수영 진단검사의학과 교수, 박일호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 레메디 조성호 이사, 우리아이오 박선기 대표 등 의료기기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기업교류회는 의료분야 지원사업 소개(조금준 산부인과 교수), 국가연구개발사업 주요사항 및 계획서 작성(이성현 구로병원 연구교수), 포터블 X선 촬영장치 관련 의료데이터 지원사례(조성호 레메디 이사), 혁신 의료기기 개발의 여정(박선기 우리아이오 대표), 개인사용 의료기기 사용적합성 지원 사례(최찬진 구로병원 의료기기사용적합성테스트센터 팀장)등의 강의를 진행했다.
G밸리 의료기기 개발지원센터 사업총괄책임 용환석 교수는 “고려대구로병원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G밸리 의료기기 지원센터는 의료기기들의 기술사업화 및 투자유치 과정에 있어 다양한 지원들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G밸리 및 서울시 소재 의료기기기업의 맞춤형 지원과 나아가 국내의료기기 산업의 활성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려대구로병원은 2021년부터 서울시가 바이오산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미래의료기술 융합을 통한 의료기기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조성한 ‘G밸리 의료기기 개발 지원센터’의 운영을 맡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치카 가비, 시상식을 압도하는 파격 시스루 패션 [DA★]
- 김다현, 어느새 숙녀가 다 됐네 [화보]
- 김고은X노상현 동거동락…‘대도시의 사랑법’ 캐스팅 확정 [공식]
- 익명의 고딩엄마 “새 남친과 결혼 고민”→서장훈 시즌4 합류 (고딩엄빠3)[TV종합]
- ‘전원일기’ 개똥엄마 이상미 근황, 7000평 규모의 테마파크 짓는 중 (마이웨이) [TV체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