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사이버 금융보안 강화로 금융위원장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이 19일 금융보안원이 주최한 '제12회 정보보호의 날 기념 금융회사 최고경영자 초청 세미나'에서 금융위원장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혁신의 노력을 기울인 부분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향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차별화된 초개인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급속히 변화하는 디지털 혁신 환경 속에서 사이버 금융 보안 강화를 위해 전개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구체적으로 인공지능(AI) 이상거래탐지시스템 구축으로 보이스 피싱 예방, 사이버 보안사고 사전 예방과 대응을 위한 24시간 365일 실시간 통합보안관제 시스템 구축, 국내·외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보유, 안면인식 인증기술 및 동형암호화 등 신기술 적용 확대 등이 꼽힌다.
이승열 하나은행장은 “정보보호 강화를 위해 혁신의 노력을 기울인 부분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의미가 크다”며 “향후 고객 신뢰를 기반으로 안전하고 차별화된 초개인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라치카 가비, 시상식을 압도하는 파격 시스루 패션 [DA★]
- 김다현, 어느새 숙녀가 다 됐네 [화보]
- 김고은X노상현 동거동락…‘대도시의 사랑법’ 캐스팅 확정 [공식]
- 익명의 고딩엄마 “새 남친과 결혼 고민”→서장훈 시즌4 합류 (고딩엄빠3)[TV종합]
- ‘전원일기’ 개똥엄마 이상미 근황, 7000평 규모의 테마파크 짓는 중 (마이웨이) [TV체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