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물놀이장 무료로 이용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라남도 강진군은 군민은 물론 관광객도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강진읍 V-랜드 ▲도암면 석문공원 ▲칠량면 초당림 물놀이장 등 3대 물놀이장을 오는 22일 개장해, 내달 20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석문공원 물놀이터에는 평상 8개, 테이블 30개, 관내 푸드트럭 2대 등 휴게공간과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물놀이장 운영이 종료된 후에도 사계절 내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상진 기자] 전라남도 강진군은 군민은 물론 관광객도 모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강진읍 V-랜드 ▲도암면 석문공원 ▲칠량면 초당림 물놀이장 등 3대 물놀이장을 오는 22일 개장해, 내달 20일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접근성이 가장 편리한 강진읍 V-랜드 물놀이장은 관정에서 끌어올린 물로 채워진 풀장 5개, 바디슬라이드 1개, 평상 10개, 바닥분수, 편백 숲 휴게시설 등이 설치돼 있다.
군은 물놀이장 내에 강진읍에 소재한 배달 음식점 연락처를 게시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특히, 주말에는 전남 배달앱인 '먹깨비'를 통해 5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새 단장으로 4년 만에 개장하는 도암면 석문공원 어린이 물놀이터는 모래 놀이터, 대형 트램펄린 2개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새롭게 설치했다.
석문공원 물놀이터에는 평상 8개, 테이블 30개, 관내 푸드트럭 2대 등 휴게공간과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으며, 물놀이장 운영이 종료된 후에도 사계절 내내 상시 이용이 가능하다.
석문공원은 주변 자연의 기암괴석을 배경으로 길이 111m, 폭 1.5m의 ‘사랑+구름다리’와 함께 더위를 날려줄 아찔함으로 유명하다.
이밖에 백합나무와 편백이 울창한 숲속에서 산림욕과 함께 시원한 계곡물을 즐기고 싶다면 칠량면에 위치한 초당림이 제격이다.
초당림에는 풀장 5개, 평상 11개, 산책로 2km가 조성되어 있으며, 물놀이장에 개별 배수시설을 설치해 삼복더위에 깨끗하고 서늘한 물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V-랜드와 초당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선착순 입장이다. 안전을 위해 매시간 마다 50분 물놀이 후 10분 휴식이며, 12시부터 1시까지는 정비·휴식을 위해 물놀이가 잠시 중단된다.
석문공원 물놀이터는 안전상 총 2회차로 운영되며 1차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 2차는 오후 2시 10분부터 오후 5시 40분까지, 휴식 시간은 1시 30분부터 2시 10분까지이다.
석문공원은 인터넷을 통한 사전 예약제(무료)로 회당 200명씩 사전 예약 120명이고, 현장 선착순 80명이다. 석문공원 또는 강진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물놀이장 수질관리와 시설 점검을 위해 초당림과 석문공원은 매주 월요일, V-랜드는 화요일에 휴무하며 기상 상황이나 수질 상태에 따라 이용이 불가할 수 있다.
군은 모든 물놀이장에 응급구조사, 안전관리자, 안전관리요원를 상시 배치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주 2회 물놀이장 바닥 청소와 물 교체, 염소소독 등 수질관리도 철저히 할 예정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무더위에 지친 군민과 강진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안전한 물놀이를 즐기며 쉬어갈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며 “시원한 피서와 함께 지역의 상권 이용이 늘어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말 먹깨비 앱 등을 적극 이용해달라”고 밝혔다.
/강진=김상진 기자(zz1004@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에 독거미 품고"…페루서 밀반출하다 걸린 20대 한국인
- '주행 기어' 상태서 내린 60대 운전자…차 문에 끼여 숨져
- 박찬대, 3차 정권퇴진 집회서 "미친 정권, 미친 판결"
- 이재명 "나는 켤코 죽지 않아…민주주의 지켜내자"
- 제니가 푹 빠졌다는 피로 회복법…'콜드 플런지' 뭐길래
- "한국으로 이민 갈래요"…이민증가율 OECD 2위
- [내일날씨] 찬바람에 기온 뚝…아침 최저 4도
- 머스크 스페이스X, 기업가치 350조원…1년 새 100조↑
- 19년 만에 돌아온 타이슨, 31세 어린 복서에게 판정패
- [지스타 2024] 30주년 맞은 넥슨, 67인조 풀밴드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