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휴먼 나수아, ‘오브카’ 시상식서 서유리와 공동 MC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광고 모델, 브랜드 엠버서더를 넘어 MC로 활동 영역을 확장한다.
나수아는 오는 8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크리에이션 어워드(OVHCA, 오브카)'에서 MC로 나선다.
나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한 실사형 버추얼 휴먼으로 2020년 5월 탄생과 함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MC로 나서는 '오브카'는 총상금 1억원이 걸린 국내 최초 버추얼 휴먼 시상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수아는 오는 8월 2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크리에이션 어워드(OVHCA, 오브카)’에서 MC로 나선다. Z세대 워너비 아이콘으로 떠오른 나수아의 한단계 진화이자 본격적인 활동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이날 시상식에서 나수아는 방송인 서유리와 호흡을 맞춘다. 수상자 발표는 물론 시상, 서유리와 티키타카 통해 새롭고 신선한 매력을 뽐낼 예정이다.
나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인터랙션이 가능한 실사형 버추얼 휴먼으로 2020년 5월 탄생과 함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6만 팔로워를 거느리며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아이브 장원영과 SK텔레콤의 메인 광고 모델로 발탁돼 광고 촬영은 물론 뷰티, 골프웨어 등 각종 브랜드 엠버서더로도 활약 중이다.
MC로 나서는 ‘오브카’는 총상금 1억원이 걸린 국내 최초 버추얼 휴먼 시상식이다. 두 차례에 걸쳐 시상식이 열리며, 8월 ‘1차 캐릭터 컨셉’ 부문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술적 요소를 배제하고 자신만의 창의적 캐릭터에 초점을 맞추면 된다. 접수는 오는 26일 마감이며 오브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양조위 뉴진스 MV 출연, 노개런티 성사
- 청림, 대장암 투병 끝 사망...향년 37세
- 제로베이스원, 데뷔 앨범으로 日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2위
- 윤형빈 “세러데이, 25일 컴백 확정...4인 체제 개편”
- 영탁,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하 무대 선다...신곡 최초 공개
- 방탄소년단 ‘비욘드 더 스토리’, NYT 베스트셀러 1위
- “새 커플 기대”…韓→美, 무대 넓힌 ‘돌싱글즈4’ [종합]
- ‘돌싱글즈4’ 유현철♥옥순 커플…유세윤 “대통합 프로 나올 듯”
- 19회 맞은 제천음악영화제...“초심으로 돌아가다”[MK현장]
- ‘돌싱글즈4’ 박선혜 PD “출연자 검증? 최선을 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