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기 되찾은 검단 부동산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분양 예정
- 매매가격 오르고 분양권도 프리미엄 붙어 거래… 신규 분양도 완판
- 검단 첫 롯데캐슬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 분양 예고에 연일 관심
인천 검단신도시 부동산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실제 검단신도시는 아파트 매매가격이 연초대비 억대의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새 아파트는 완판 소식이 이어지는 등 달라진 분위기가 나타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검단신도시 호반써밋1차' 전용 84㎡는 6월 6억6,000만원에 거래되며 2월 거래가격(4억6,000만원) 대비 2억원이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또 인천 검단신도시 푸르지오 더 베뉴 전용 84㎡의 경우 올해 초 4억원대 수준이던 실거래가가 5월 7억원에 거래가 이뤄지면서 꾸준히 가격상승이 이뤄지고 있다.
검단신도시는 분양권도 프리미엄이 붙어 거래가 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검단신도시 디에트르 더힐’ 84㎡는 올해 초만 해도 4억959만원(10층)에 분양권이 거래됐지만, 3월 말엔 5억9,649만 원(18층)까지 오른 가격에 팔렸다.
분양 시장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3월 분양한 ‘검단신도시 금강펜테리움3차 센트럴파크’는 분양 1개월 만인 4월에 완판 소식을 전했다. 또 지난달 청약을 받은 ‘검단신도시 AB19블록 호반써밋’은 특별공급을 제외한 229가구 모집에 총 7980명이 신청해 평균 34.8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서울을 시작으로 회복된 매수심리가 수도권으로 확산되면서, 검단신도시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다시금 커지는 분위기"라며 "분양가 상승 기조 속 분양가상한제 적용 신규분양 단지들의 메리트가 더욱 부각되면서 연일 관심을 높이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검단신도시에서는 롯데건설이 7월 중 검단신도시 RC1블록에서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분양 소식을 알려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단지는 검단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로 꼽히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예정) 역세권 입지에 조성되고, 검단신도시의 첫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라는 상징성도 갖춰 벌써부터 관심이 상당하다는 게 주변 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4개동, 전용면적 84㎡·108㎡, 총 3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34가구 ▲84㎡B 26가구 ▲84㎡C 106가구 ▲84㎡D 50가구 ▲108㎡A 56가구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위주에 최근 관심이 높아진 중대형 타입도 마련된다.
단지는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 신설역(가칭 101역/2025년 예정)이 도보 4분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되는 만큼 뛰어난 서울 및 인천시내 접근성을 누릴 전망이다. 또 인근에는 원당-태리간 광역도로(공사중_2024년 7월 예정), 검단-경명로간 도로(공사중_2026년 3월 예정)등의 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촘촘한 광역교통 도로망도 갖출 예정이다.
여기에 주변에는 김포시 장기역과 부천시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잇는 서부권 급행철도(가칭 GTX-D 예정) 노선도 추진 중에 있어 향후 사업 진행 시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특히 서부권 급행철도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을 공용하여 서울도심까지 직결운행 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교통여건은 더욱 크게 개선될 수 있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실제 이 노선이 개통되면 검단에서 여의도, 용산 등은 30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은 검단신도시 내 최초로 조성되는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라는 상징성에 걸맞은 다양한 상품설계도 돋보인다. 남향 위주의 배치와 함께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위주(일부 제외)의 평면설계를 적용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분양관계자는 “이번 단지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고, 19세 이상의 수도권 거주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모두 특별공급을 제외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며 “또한 재당첨제한이 적용되지 않고, 인천 50%, 수도권(서울, 경기) 50%로 당첨자를 선정해 당첨 기회가 열려 있다는 점에서 서울 및 김포시 등 인근지역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의 견본주택은 7월 중 오픈 예정이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생님의 억울함, 고통 밝혀주세요”…‘극단 선택’ 서이초 교사, 추모 발길 이어져
- '나는솔로' 15기 결혼 커플은 광수·옥순…"15일 만에 확신"
- '피지컬:100' 출연 '럭비 피지컬 괴물'…성폭행 징역 7년
- 방탄소년단 정국, 英 BBC 라디오 1 ‘라이브 라운지’ 출연
- 송혜교, 제2회 청룡시리즈어워즈 대상…하정우&수지 주연상, 유재석&주현영 예능인상 수상
- 산다라박 "과거 톱스타 연하남 대시…GD가 회사에 소문내”
- 홍석천, 덱스 볼에 뽀뽀 해명…“미리 양해 구했다, 오해하지 말길”
- ‘갈비뼈 사자’ 청주로 오더니 몰라보게 달라졌다
- 교도소 들어간 유명 래퍼, 스스로 위 아래 입술 꿰맸다…“도대체 왜”
- 뇌성마비로 태어난 신생아…법원 “직접 진료 안 한 의사 책임, 12억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