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 본격 여름 마케팅...'페스티벌'로 소비자 접점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데믹 전환 후 첫여름을 맞아 유통업계의 여름 마케팅 열기가 뜨겁다.
최근 성수동과 홍대 등을 중심으로 불던 팝업 스토어 열풍에 이어, 축제 시즌인 여름철을 맞아 브랜드들은 뮤직 페스티벌을 직접 개최하거나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형태와 콘텐츠로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유통업계 관계자 "축제 시즌인 여름철을 겨냥해 많은 브랜드들이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근 성수동과 홍대 등을 중심으로 불던 팝업 스토어 열풍에 이어, 축제 시즌인 여름철을 맞아 브랜드들은 뮤직 페스티벌을 직접 개최하거나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다양한 형태와 콘텐츠로 현장에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오비맥주, 대규모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
오비맥주 카스는 내달 19일 서울랜드 피크닉광장에서 대규모 뮤직 콘서트 ‘2023 카스쿨 페스티벌’을 연다. 앞서 선판매된 블라인드 티켓과 얼리버드 티켓은 각각 오픈 2분, 12분 만에 매진되며 화제를 모았다.
이번 페스티벌은 카스의 ‘카스쿨(CassCool)’ 여름 캠페인의 일환이다. K팝과 EDM 등 다양한 장르의 스테이지 별 공연이 열린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S20 코리아 등 국내외 대형 페스티벌을 제작하는 비이피씨탄젠트와 협업해 물을 활용한 특수효과와 컬러워터 시스템을 가동한다.
공연 라인업에는 세훈&찬열(EXO-SC), 하이라이트, 정세운, 선우정아, 지올팍, 홀리뱅, 릴러말즈 등 K팝 아티스트가 이름을 올렸다. 현장에서는 나만의 카스 굿즈 만들기, 초대형 카스캔 포토존 등 카스만의 알차고 즐거운 소비자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GS25, 전국 4개 지역에 걸쳐 ‘2023년 뮤직&비어 페스티벌’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023년 뮤직&비어 페스티벌(이하 뮤비페)’를 개최한다. 뮤비페는 GS25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개최하는 편의점 업계 최대 규모 축제다.
대형 오프라인 공간에서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들의 공연과 함께 주류와 안주 등을 즐기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초대권 추첨을 통해 티켓을 받은 성인 고객만 입장할 수 있다.
올해 뮤비페는 7월부터 8월까지 4개 지역에서 열리는 전국투어 콘셉트다. 양양 라구나비치를 첫 시작으로 보령 머드축제장, 부산 영화의 전당, 일산 킨텍스 순으로 진행한다. 박재범, 폴킴, 효린, 힙합 레이블 AOMG 소속의 사이먼 도미닉, 그레이, 로꼬 등과 함께 거미, 자이언티, 이하이, 헤이즈 등 국내 최정상급 뮤지션 30여 명이 각각의 뮤비페 공연에 나설 예정이다.
스프라이트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 진행
코카 콜라사의 스프라이트는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3 워터밤 서울 위드 스프라이트’를 열었다. 워터밤은 초대형 워터 페스티벌이다.
올해 워터밤 서울에서는 스프라이트와 브랜드 모델인 가수 박재범을 포함한 아티스트가 출연했으며 다양한 어트랙션 및 참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메인 스프라이트 존 대형 캔에서 쏟아져 내리는 ‘스프라이트 샤워’와 스페셜 타임에 운영되는 ‘스프라이트 워터밤’은 현장 관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유통업계 관계자 “축제 시즌인 여름철을 겨냥해 많은 브랜드들이 페스티벌을 중심으로 소비자 접점 강화에 나섰다”고 말했다.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시계도 넘사벽" 이부진, 한정판 시계 브랜드는[누구템]
- 지구 기록상 최악의 폭염 올까...나사 과학자의 경고
- ‘나 OO아빠, 변호산데’…서이초에 제기된 도넘은 민원들
- 신림역 흉기 난동...1명 사망·3명 부상
- 취객 깨우는 척 현금 ‘슬쩍’…180만원 훔친 50대 구속영장
- "선생님께 사과하지 않은 이유는"...'교사 폭행' 초6 부모가 한 말
- 44도 폭염에 비행기서 4시간 방치돼 쓰러진 승객들…왜?
- “고유정이 의붓아들 살해한 게 맞습니다”[그해 오늘]
- ‘독극물’ 의심 소포, 울산 이어 제주서도 신고
- "저 이만큼 자랐어요"…생후 12일차 푸바오 쌍둥이 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