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데뷔 앨범으로 日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2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데뷔 약 10일 만에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내며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9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랭킹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로 6만 2,591장의 추정 판매량을 기록하며 7월 24일자(집계 기간 7월 10일~7월 16일)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2위,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3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일본 오리콘이 발표한 랭킹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로 6만 2,591장의 추정 판매량을 기록하며 7월 24일자(집계 기간 7월 10일~7월 16일)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2위, 오리콘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 3위에 올랐다.
제로베이스원은 앨범 발매 첫날 124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K팝 그룹 최초로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 셀러’로 직행했고, 발매 첫 일주일 동안은 약 182만 장의 판매량으로 K팝 그룹별 최고 판매량 기준 톱5에 진입했다.
또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9일 만에 SBS M, SBS FiL ‘더쇼’에서 1위 트로피를 거머쥔 데 이어 다음날 MBC M ‘쇼! 챔피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들은 내달 15일에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스카이돔에서 ‘2023 제로베이스원 팬콘(2023 ZEROBASEONE FAN-CON)’을 개최, 데뷔 약 1개월 만에 돔형 경기장에 입성하는 등 ‘탈 신인급’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20일 Mnet ‘엠카운트다운’, 21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윤형빈 “세러데이, 25일 컴백 확정...4인 체제 개편”
- 영탁, ‘쿠팡플레이 시리즈’ 축하 무대 선다...신곡 최초 공개
- 방탄소년단 ‘비욘드 더 스토리’, NYT 베스트셀러 1위
- “새 커플 기대”…韓→美, 무대 넓힌 ‘돌싱글즈4’ [종합]
- ‘돌싱글즈4’ 유현철♥옥순 커플…유세윤 “대통합 프로 나올 듯”
- 19회 맞은 제천음악영화제...“초심으로 돌아가다”[MK현장]
- ‘돌싱글즈4’ 박선혜 PD “출연자 검증? 최선을 다했다”
- 이동열, PA엔터와 전속계약...업텐션 이환희와 유닛 예고
- 웰메이드 시리즈의 귀환...‘D.P.’ 시즌2, 관전 포인트 셋
- ‘돌싱글즈4’ 이혜영 “엄청난 진정성, 과거-현재-미래 담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