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시즌 통틀어 가장 높은 수위"…'돌싱글즈4', 미국으로 판 옮기더니 매운맛 로맨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돌싱글즈4'가 국내가 아닌 해외로 판을 키웠다.
연애 프로그램 홍수 속 다시 한번 '돌싱글즈' 시리즈 열풍을 이끌어낼수 있을까.
박선혜 PD, 이혜영, 유세윤, 이지혜, 은지원, 오스틴강이 참석했다.'돌싱글즈4'는 배경을 미국으로 옮겨 돌싱남녀들의 아찔한 로맨스를 담아낸다.
이날 박선혜 PD는 "이번 시즌4는 특별히 미국에 계신 한인들을 모집해서 찍었다"며 "편성도 확장돼서 14개의 회차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서윤 기자]
'돌싱글즈4'가 국내가 아닌 해외로 판을 키웠다. 연애 프로그램 홍수 속 다시 한번 '돌싱글즈' 시리즈 열풍을 이끌어낼수 있을까.
20일 MBN '돌싱글즈4'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생중계로 진행됐다. 박선혜 PD, 이혜영, 유세윤, 이지혜, 은지원, 오스틴강이 참석했다.
'돌싱글즈4'는 배경을 미국으로 옮겨 돌싱남녀들의 아찔한 로맨스를 담아낸다. 멕시코 칸쿤에서 촬영을 마쳤으며, 미국 출신 돌싱들의 ‘연애 전쟁’을 비롯해, 칸쿤의 아름다운 풍광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날 박선혜 PD는 "이번 시즌4는 특별히 미국에 계신 한인들을 모집해서 찍었다"며 "편성도 확장돼서 14개의 회차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편을 준비하게 된 이유에 대해 "연애 프로그램이 많이 쏟아졌다. 다 재미있고 매력이 있지만, 저도 시청자 입장으로 지치더라. 연애 프로그램이 매너리즘에 빠진 게 아닌가 걱정됐다"며 "시즌3에서 시즌4로 넘어가는 시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메인 작가님이 미국으로 가는 것을 제안해줬다"고 밝혔다.
'돌싱글즈'를 비롯해 일반인 출연자가 나오는 프로그램 대부분이 검증 문제로 몸살을 앓았다. 해당 리스크에 관해 박PD는 "모든 방송을 제작하는 연출진이 고민하는 부분일 것"이라며 "연애 프로그램 외에도 일반인 출연 프로그램이 정말 많다. 굉장히 고민한 지점이다. 일단 출연자들의 지원서를 면밀하게 검토했다"며 "기존에는 서류, 전화, 대면 단계로 진행했다. 이번에는 한 단계 늘렸다. 지역적인 한계도 있었기 때문에 영상 미팅도 하고 현지에 가서 대면 미팅을 진행했다. 많은 질문을 하면서 심층적으로 알아가려 했다"고 털어놨다.
박PD는 "일반인이라 강제적으로 뭔가를 요구한다는 게 조심스럽다. 한계는 있었지만, 최대한 대화를 많이 하면서 최선을 다했다"고 이야기했다.
시즌 4에는 은지원과 오스틴강이 새 MC로 합류했다. 은지원은 "섭외가 왔을 때 '돌싱글즈' 시즌3를 모니터 겸 보게 됐다. 보다 보니 빠져서 정주행했다"며 "매력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했다. 시즌4 합류하게 돼 기쁘다"라고 전했다.
이어 "연애 프로그램을 많이 했는데 '돌싱글즈'만의 다른 공감 포인트가 있더라. 제 나이대에 연애하는 감정의 코드가 있었다. MZ세대 연애는 이질감이 느껴진 부분이 있어서 공감을 못 하는 경우가 많았다. '돌싱글즈'는 공감이 많이 됐다"고 덧붙였다.
'돌싱글즈' 기존 MC 유세윤은 "지금까지 모든 시즌을 통틀어서 가장 높은 수위의 스킨십이 나온다. '저래도 되나? 그것도 같이 자는 방에서?'라는 생각했다"고 말해 기대를 높였다. 이지혜도 "한사람한테만 하는 게 아니라 이 사람 저 사람한테 한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재혼까지 성사된 시즌2 윤남기, 이다은과 같은 커플 탄생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박PD는 "미국에 계신 분들이 더 빨리 자리를 잡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고, 타지 생활하면서 이혼을 했기 때문에 더 간절하더라"라며 "'윤남기 커플처럼 우리도?'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다. 좋은 성과를 기대할 만하다. 진정성 있는 출연자들이 많이 나온다"라고 밝혔다.
'돌싱글즈4'는 오는 23일 첫 방송된다.
김서윤 텐아시아 기자 seogugu@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은지원 "'돌싱글즈'만의 공감 포인트 있어, 전 시리즈 정주행" | 텐아시아
- '돌싱글즈4' PD "일반인 출연자 검증 한계 있어…최대한 대화 많이 하려 노력" | 텐아시아
- [TV10] 전소미 '인형이야 사람이야' | 텐아시아
- [TV10] 권은비 '매일이 미모 성수기' | 텐아시아
- 송혜교, 다이아몬드 102개 박고 등장…쥬얼리만 1억 5000만원대 착용한 여왕 | 텐아시아
- 홍진호, 아빠 됐다…"콩콩이, 무사히 세상에 잘 나와" | 텐아시아
- 레드벨벳 웬디, 윈터 제쳤다…'호떡 반쪽 나눠줄 수 있는 여자 가수' 1위 [TEN차트] | 텐아시아
- '5살 연상연하' 김지은♥배인혁, 파격 수중 키스했다…파란만장 성장 로맨스 예고 ('체크인한양')
- '32세 돌싱' 한그루, 이 악물었다…"어떻게든 살아보겠단 마음, 가족 위해 최선" ('신데렐라게임')
- 고준희, 코트 사이 아찔한 초미니...가을을 입다[TEN포토+] | 텐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