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렁크, ‘닷컨프 23’서 새 AI 오퍼링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플렁크는 최근 개최한 연례 행사 '닷컨프23(.conf23)'에서 스플렁크 통합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강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오퍼링 '스플렁크 AI'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민 왕 CTO는 "스플렁크 AI의 혁신 기술은 특정 영역별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위협 탐지, 조사 및 대응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AI가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을 고객이 계속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우용 기자)스플렁크는 최근 개최한 연례 행사 ‘닷컨프23(.conf23)’에서 스플렁크 통합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플랫폼을 강화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오퍼링 ‘스플렁크 AI’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플렁크 AI는 자동화 및 휴먼인더루프(HITL) 경험을 결합해 데이터에 AI를 적용하는 방법을 제어하고, 더욱 빠른 탐지, 조사 및 대응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년 간 데이터 가시성과 AI 및 머신러닝(ML) 혁신을 추진해온 스플렁크는 새롭게 출시한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용 AI 역량을 통해 특정 영역을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스플렁크 AI는 보조 기능을 통해 인간의 의사 결정과 위협 대응을 강화한다. 스플렁크 AI의 역량은 위험에 대한 지능적인 평가를 통해 보안 운영팀, IT 운영팀, 엔지니어링 팀이 데이터를 자동으로 마이닝하고,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중요한 의사 결정의 우선 순위를 정할 수 있도록 하여 반복적인 프로세스와 인적 오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축된 특정 영역별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ML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보안 운영팀, IT 운영팀 및 엔지니어링 팀이 보다 전략적인 업무에 집중해 생산성을 가속화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스플렁크의 AI와 플랫폼의 결합으로 조직은 스플렁크 AI 모델을 확장 적용하거나 자체 개발 및 타사 도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민 왕 스플렁크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스플렁크의 목적은 더욱 안전하고 회복력 있는 디지털 세상을 구축하는 것이며, 보다 투명한 AI의 활용도 여기에 포함된다”며 "앞으로 AI/ML은 조직이 자동으로 이상 징후를 감지하고 가장 필요한 곳에 총력을 기울일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안과 옵저버빌리티에 엄청난 가치를 가져다줄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민 왕 CTO는 “스플렁크 AI의 혁신 기술은 특정 영역별 보안 및 옵저버빌리티 인사이트를 제공하여 위협 탐지, 조사 및 대응을 가속화하는 동시에 AI가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을 고객이 계속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김우용 기자(yong2@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메가존클라우드, 스플렁크와 국내 총판 계약 체결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밈코인, 뉴노멀 가능성...장기 산업 발전 영향력은 제한적"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SOOP이 만든 영상 생성AI '싸비'는 스트리머 어떻게 돕나
- 트럼프 랠리 끝났나…美 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
- [르포] 오픈런 가을 배추 어떻게 자랐나…해남 수확 산지 가보니
- 띠어리크래프트 조 텅-제시카 남 "슈퍼바이브, 한국 특화 캐릭터 선보일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