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퓨처랩, 2023퓨처비 챌린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퓨처랩(이하 퓨처랩)은 7~18세 어린이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 퓨처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퓨처비 챌린지는 재료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UN지속가능발전목표 과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탐구하는 프로젝트다.
올해는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 퓨처비@메타를 운영, 더 많은 친구들과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퓨처비 챌린지는 재료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UN지속가능발전목표 과제를 새로운 관점에서 탐구하는 프로젝트다. UN지속가능발전목표에는 UN이 전 세계 빈곤과 불평등 문제, 기후 변화로 인한 위기 등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2030년까지 달성해야 할 17가지 목표가 담겨 있다.
2023 퓨처비 챌린지는 이달 22일부터 오는 1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UN지속가능발전목표에 속한 양질의 교육과 기후위기 대응을 주제로 했다. 참가자들은 주제를 선택해, 문제 해결 아이디어에 기반해 프로젝트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행사는 아이디어 부문과 코딩 및 창작 부문 2가지로 구성됐다. 아이디어 부문은 주제에 맞게 자신의 생각을 구체화하는 스케치나 종이, 클레이, 나무 조각 등 일상 재료를 활용해 만든 모형을 제출하면 된다. 코딩 및 창작 부문은 피지컬 컴퓨팅 교구 마이크로비트 또는 메이키 메이키를 활용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초중고 교사 등 교육자가 대표로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교육 자료와 코딩 교구 등이 제공된다. 올해는 어린이 청소년을 위한 메타버스 공간 퓨처비@메타를 운영, 더 많은 친구들과 소통하며 프로젝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참가 학생들은 공식 수료증을 발급받고, 오는 12월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이하 MIT), 스탠포드대학교, 샌프란시스코 과학박물관, BBC 등 글로벌 교육 석학으로 구성된 자문위원과 함께하는 온라인 쇼케이스에 초대 돼 프로젝트를 선보이고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올해 퓨처비 챌린지 자문위원으로 MIT미디어랩 미첼 레스닉 교수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참여했으며 스탠포드대학교 디스쿨 애리엄 모고스 첨단기술/교육 리드, 샌프란시스코 과학박물관 캐런 윌킨스 디렉터 등이 올해 처음으로 참여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