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 모집…"교육비 전액 무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오는 9월 4일까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는 코딩뿐 아니라 디자인과 기획,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최근 한국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애플에서 주최한 'WWDC23 스위프트 학생 공모전(WWDCC23 Swift Student Challenge)'에서 우승자 총 375명 중 약 12%에 해당하는 46명을 배출하며, 우수한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설명회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오는 9월 4일까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는 코딩뿐 아니라 디자인과 기획, 프로젝트 관리 등 다양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전공이나 학력, 경력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선발된 인원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또, 교육생들은 추가로 매월 100만 원의 장학금을 받고, 교육에 필요한 애플 장비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3일까지 지원서를 제출하는 사람 중 추첨을 통해 같은달 15일 열리는 아카데미 오픈데이 초대권도 증정한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2013년 브라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7개 이상의 지역에 개설됐다. 기업가와 개발자, 디자이너 지망생들에게 교육을 제공해 iOS 앱 생태계에서 일자리를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아카데미의 목표다. 국내에는 작년에 개소한 포스텍 내 아카데미가 유일하다.
최근 한국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애플에서 주최한 ‘WWDC23 스위프트 학생 공모전(WWDCC23 Swift Student Challenge)’에서 우승자 총 375명 중 약 12%에 해당하는 46명을 배출하며, 우수한 교육 역량을 입증했다. 이는 2022년 대비 4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걱정돼서…물 조심해라” 순직 해병, 소방관 父와 한 마지막 전화
- “故서초 교사, 학부모 4명으로부터 시달림당해”
- "주말 근무 하러 나간 남편..알고보니 불법 마사지 업소에"
- "선생님, 편히 쉬세요"...아이들도 '극단선택 초등교사' 추모
- “지하차도 안 이들에 미안해” 물에 잠긴 부부, 또 다른 손길에 탈출
- "살려주이소"…물에 빠진 소 40마리, 경찰이 구했다
- “나가 죽든지” 담배 핀 14살 딸에 둔기 휘둘렀다…아동학대 ‘유죄’
- ‘피지컬:100’ 출연 前 럭비 국대, 연인 성폭행·불법촬영으로 징역 7년
- '대상' 송혜교 "이런 자리 또 없을 것 같아…수고했다 혜교야" [청룡시리즈어워즈]
- 인하대 여대생 성폭행·추락사 가해 남학생, 오늘 2심 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