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주 “배우 예술감독 병행, 할 짓 못 된다” 웃어도…‘베르나르다 알바’ 애틋(철파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영주가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를 소개했다.
이날 방송에는 게스트로 뮤지컬 배우 정영주가 출연했다.
이어 정성화는 정영주의 작품 '베르나르다 알바'를 소개해달라 청했고, 정영주는 "스페인의 안달루시아라는 지역에서 딸 다섯과 친정엄마와 세 명의 하녀와 한집에서 살고 있는 한 여성의 가족이야기"라고 입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배우 정영주가 뮤지컬 '베르나르다 알바'를 소개했다.
7월 20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는 무릎 수술로 인해 잠시 라디오 여름 방학을 떠난 김영철을 대신해 DJ로 정성화가 나섰다.
이날 방송에는 게스트로 뮤지컬 배우 정영주가 출연했다. 정성화는 "저희가 같이 연기했던 게 2017년 '레베카'였다. 그리고 '팬텀'이다. 그 두 작품을 연달아 했는데 그때 누님 때문에 행복했다. 저는 말을 잘하는 사람은 잘 듣는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대한민국에서 제일 잘 듣는 분인 것 같다"라며 정영주를 환영했다.
이어 정성화는 정영주의 작품 '베르나르다 알바'를 소개해달라 청했고, 정영주는 "스페인의 안달루시아라는 지역에서 딸 다섯과 친정엄마와 세 명의 하녀와 한집에서 살고 있는 한 여성의 가족이야기"라고 입을 열었다.
그는 "두번째 남편이 급작스럽게 사망하고 8년 상을 치르는 동안 생기는 이러저러한 사건과 갈등에 관한 이야기다. 우리가 자유를 얼마나 억압할 수 있고 그 억압된 자유 안에서 우리는 얼마나 더 큰 것을 꿈꿀수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동안 대한민국 무대에 올라갔던 많은 공연들이 있지만 이렇게 10명의 여성 캐릭터가 무대를 채우는, 숨도 못 쉴 정도로 100분 넘어가는 시간을 채우는 공연은 전무후무했다"라며 극에 대한 애정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정성화는 "이번 공연은 2018년 초연 이후 세번째 시즌 개막이다. 공연할 때마다 배우로도 출연하시는데 지난 시즌에는 프로듀서, 이번에는 예술감독을 함께 병행하신다고 들었다. 어떠시냐?"라고 물었다.
정영주는 "할 짓이 못 된다"라고 답해 웃음을 더했다.
그렇지만 정영주는 추후 연출 계획이 있는지 묻자 "공부를 더 해야 한다. 물론 '베르나르다 알바'에 대해서는 많은 것을 알고 있다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고 주변에서도 그렇게 얘기해주지만 공부 더 해야 한다. 무대 메커니즘적인 면에서도 프로페셔널한 전문성을 따라 가려면 아직 멀었다. 그래서 끝까지 겸손해야 한다"라며 작품에 대한 진지한 자세를 전했다.
(사진=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 보는라디오 캡처)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휘, ♥정호연과 한자리‥여친 실수에도 꿀 떨어지는 눈빛[청룡시리즈어워즈]
- 이효춘, 과거 청순미녀 바가지 샤워 사진에 뭇남심 흔들(퍼펙트라이프)
- 화사 시스루 강렬 무대에 엑소 디오 입 벌린 채 감탄‥공연음란죄 피고발 영향 無[청룡시리즈어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주현영 “20살 때 기생 보조출연, 눈에 띄고파 장혁 옆 모니터링 해”(유퀴즈)
- 하니 “김구라에 너무 버르장머리 없는 내 모습에 놀라”방송 태도 후회(라스)
- 윤상♥심혜진 아들 이찬영, 수영선수 은퇴→SM 아이돌 데뷔? “8월1일 공개”[종합]
- 신지, 살을 얼마나 뺀 거야…50kg 제한 놀이기구도 탑승 (뭉뜬 리턴즈)[결정적장면]
- 80억 빚 청산 신동엽 “사채가 뭔 줄 아냐” 울컥, 촬영장 숙연 (쉬는부부)[종합]
- 조민아 “쥬얼리 시절 밴에서 담배 피워 고통‥인간 재떨이” 왕따 피해 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