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등장에 프랑스 국대 긴장?' → 인사 도중 어색한 미소...뮌헨 팬들의 민심은 김민재를 향한다

장하준 기자 2023. 7. 20. 11: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에른 뮌헨 팬들의 민심은 김민재를 향해 있다.

자연스레 뮌헨 팬들의 민심은 김민재를 향하는 모양새다.

한 뮌헨 팬은 영상에 "김민재와 마티아스 더 리흐트는 벽"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뮌헨 팬들은 우파메카노 대신 김민재와 더 리흐트의 중앙 수비 조합을 바라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김민재와 인사를 나누는 우파메카노 ⓒ바이에른 뮌헨
▲ 김민재를 영입한 뮌헨 ⓒ바이에른 뮌헨
▲ 뮌헨의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바이에른 뮌헨 팬들의 민심은 김민재를 향해 있다.

뮌헨은 지난 19일(한국시간)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수비수인 김민재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현지 언론에 따르면, 이적료는 5,000만 유로(약 709억 원)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금액은 아시아 선수의 이적료 중 역대 최고 금액이다.

뮌헨은 곧바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김민재가 합류한 모습을 담은 영상을 업로드했다. 그중 새로운 동료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는 영상이 화제다.

영상 속 김민재는 사이클 머신을 타고 있었다. 다요 우파메카노, 콘라드 라이머, 세르주 그나브리, 요주아 키미히가 김민재에게 다가가 반가운 인사를 건넸다.

▲ 뮌헨 이적이 확정된 김민재 ⓒ바이에른 뮌헨
▲ 다요 우파메카노

뮌헨 팬들은 이중 우파메카노의 반응에 주목하고 있다. 한 팬은 해당 게시물에 “우파메카노가 김민재보다 더 초조하다”라는 댓글을 남겼다. 영상 속 우파메카노는 환한 미소를 띠고 있지만, 어딘가 어색해 보이기도 하다.

두 선수는 이제 팀 동료이자 경쟁자다. 우파메카노 입장에선 김민재의 등장이 마냥 반가울 수만은 없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에 입단하자마자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 강력한 신체 조건과 안정적인 수비력을 바탕으로 팀이 33년 만에 리그 우승을 차지하는 데 이바지했다. 시즌이 끝난 후에는, 리그 최고의 수비수상을 받기도 했다.

반면 우파메카노는 지난 시즌 준수한 활약을 펼쳤지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큰 실수를 범했다. 맨체스터 시티와 8강에서 모두 실점의 빌미를 제공했다. 팬들의 뇌리에 박힐 만한 실책으로 뮌헨 탈락의 원흉이 됐다.

자연스레 뮌헨 팬들의 민심은 김민재를 향하는 모양새다. 한 뮌헨 팬은 영상에 “김민재와 마티아스 더 리흐트는 벽”이라는 댓글을 남겼다. 해당 댓글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댓글 중 하나였다. 뮌헨 팬들은 우파메카노 대신 김민재와 더 리흐트의 중앙 수비 조합을 바라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다.

▲ 우파메카노는 김민재의 경쟁자다.
▲ 마티아스 더 리흐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