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종별럭비선수권, 20일 강진서 개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일부터 28일까지 전남 강진군 하멜 럭비구장에서 제34회 대통령기 전국종별럭비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최윤 대한럭비협회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모두가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십을 갖춘 진정한 럭비인으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라며 "대한럭비협회에서는 선수단의 안전에 주의하고 공정한 경기 진행 등 럭비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반 조건을 마련하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20일부터 28일까지 전남 강진군 하멜 럭비구장에서 제34회 대통령기 전국종별럭비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통령기 대회는 15세 이하부(중등부), 18세 이하부(고등부), 대학부, 일반부B(동호인부)로 구분되어 진행된다.
7인제 럭비로 진행되는 중등부 경기는 리그 &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별리그 결과에 따라 각 조 1위는 CUP, 2위는 PLATE, 3위는 BOWL에 진출해 토너먼트로 최종 승자를 가린다.
15인제 럭비로 진행되는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B는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을 다투게 된다.
최윤 대한럭비협회장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모두가 정정당당한 스포츠맨십을 갖춘 진정한 럭비인으로 성장해나가길 기대한다”라며 “대한럭비협회에서는 선수단의 안전에 주의하고 공정한 경기 진행 등 럭비 정신을 계승하기 위한 제반 조건을 마련하는 데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대한럭비협회는 지난 3월 열린 춘계리그전부터 대회에 참가하는 모든 팀에 협회 공식용품사인 대상웰라이프의 기능성 음료를 지원하며 선수들의 체력 회복과 영양 섭취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통령기 대회에서는 참가팀에 프로틴바 등을 지원하고, 경기 종료 후 근육 회복을 돕기 위해 얼음물이 담긴 풀장을 마련해 무더위 속에서 경기를 치르는 선수단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대회는 전 경기 아프리카TV 독점 생중계로 진행되며 경기 종료 후 대한럭비협회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경기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과의사 이수진 “하루 만에 1억 번 적도, 6억 빚더미 3개월 만에 벗어나”(‘이수진’)
- 한혜진 “10년 동안 허리 1인치 늘었다”.. 전 남친 전현무와 명품 바지 구매 추억
-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자 사망, 개그맨 이승윤 “더 이상 피해 없기를 바란다”
- 손미나, KBS 아나운서 그만두더니...'실화냐?'
- ‘55세’ 강수지, 피곤해 보인다는 주위 반응에 솔직 답변
- 이혜영, 결혼 10주년에 폐암 선고 날벼락...당일 사진 꺼내
- ‘열애설 부인’ 이혜성 근황, 청순하고 섹시하고 예쁘고 다 하네
- 김미려, 인테리어만 '1억 3000만 원' 든 이사한 집 공개
- 김태현♥미자, ‘조식 제공’ 용산 한강뷰 아파트 떠난다.. 이사 현황 공개
- 유아인 마약 사건 나비효과…레오제이·서기채널 등 애꿎은 유튜버들 2차 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