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사후 심사 통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
안랩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최초 획득한 지난 2022년 7월 이후, 지난달 인증 유효성을 점검하는 사후 심사도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고 20일 밝혔다.
인증 사후 심사에서 안랩은 최고 경영자의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 재순환, 폐기물 저감 등의 실천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랩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사후 심사를 통과했다.
안랩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최초 획득한 지난 2022년 7월 이후, 지난달 인증 유효성을 점검하는 사후 심사도 통과해 인증을 유지했다고 20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정한 환경경영 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이다. 최초로 공인된 인증기관으로부터 ISO 14001 인증을 취득한 기업 등은 다음해에 이행 상태 및 적합성을 점검하는 사후 심사를 받는다. 인증 사후 심사에서 안랩은 최고 경영자의 환경경영에 대한 관심과 임직원이 참여하는 자원 재순환, 폐기물 저감 등의 실천에 대해 긍정적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안랩은 ‘Every Little Detail’(환경을 위해 모든 세세한 부분까지 관리)을 캐치프레이즈로 삼고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도입 △일회용 비닐을 대체하는 우산 빗물 제거기 도입 △도서 재순환을 위한 도서 기부 캠페인 △한국IT복지진흥원 연계 IT 자산 재순환 △의류 자원 재순환 캠페인 ‘가치입을랩’ 개최 등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는 환경경영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또, 환경경영시스템의 전문적 운영을 위해 환경경영시스템 내부심사원 양성 과정과 인증관리자 교육 등 교육 과정을 이수하는 등 환경담당자의 전문성 제고에도 노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안랩은 환경경영방침, 환경성과의 지속적 개선을 위한 과제와 성과 등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인치범 지속가능경영팀 상무는 "IT·SW기업의 업의 특성을 고려한 지속적인 환경경영 활동으로 회사 환경경영 수준을 점진적으로 개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등 1학년 교사 교실서 극단 선택… “학부모 갑질 때문” 주장 논란
- ‘73세’ 이효춘 “허리 26인치…하루 두 끼 100번 씹어먹어”
- 실종 北 영사관 부인·아들 러 당국에 체포...“비행기 탑승했으나 강제 회항”
- 만취한 20대 여성 집으로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50대…경찰에 딱 걸려
- “유부남인줄 몰라”…상간녀 하나경 1500만원 배상
- 집속탄, 축구장 3개면적 초토화 ‘폭탄 비’… 열압력탄, 내장 파열시켜[Who, What, Why]
- 교실서 6학년에 폭행당한 여교사…교사들 ‘엄벌 탄원서 1800장 제출
- “이해찬, 위성정당 만든 건 천벌받을 짓”… 야권 원로, 민주당에 쓴소리
- ‘새는 건보료’ 막았더니 적립금 24조 쌓여…건보료율 7년 만에 동결하나
- “김남국, 상임위 도중 200회 넘게 코인 거래”…윤리위, 오늘 징계안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