록밴드 공중전화, 새앨범 '로큰롤 좀비 2023' 발표

김원겸 기자 2023. 7. 20. 11: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6년 커리어의 록밴드 공중전화가 신곡을 담은 EP앨범 '로큰롤 좀비 2023'(Rock'N Roll Zombie 20230'을 최근 발표했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코믹 로큰롤 '사랑과 전쟁'을 비롯해, 라일락 향기 같은 추억을 그린 연주곡 '라일락', 클래시컬 록 발라드 '너에게로 가는길' 등 3곡이 담겨 있다.

공중전화의 '로큰롤 좀비 2023' CD및 디지털 앨범은 유명 온라인 포털에서 구매 가능하며, 8월부터 전국 클럽 및 소극장 투어를 개시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새 앨범 '로큰롤 좀비 2023'를 발표한 록밴드 공중전화. 제공|싸인엔터테인먼트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36년 커리어의 록밴드 공중전화가 신곡을 담은 EP앨범 '로큰롤 좀비 2023'(Rock’N Roll Zombie 20230'을 최근 발표했다.

리더 겸 베이시스티 송현호가 이끄는 공중전화는 안준승(기타), 박문철(퍼커션), 이대희(보컬, 어쿠스틱 기타), 이서혜(드럼) 등 5인조로 구성됐다.

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코믹 로큰롤 '사랑과 전쟁'을 비롯해, 라일락 향기 같은 추억을 그린 연주곡 '라일락', 클래시컬 록 발라드 '너에게로 가는길' 등 3곡이 담겨 있다.

신곡 음원을 발매한 지난 9일에는 서울 서교동 프리즘홀에서 스탠딩 콘서트로 쇼케이스를 열어 관심을 모았다. 이 자리에는 30년 넘게 공중전화를 지켜준 팬클럽 '송패'들이 자리해 열정적인 떼창으로 응원했다.

또한 90년대 아이돌 R.ef 이성욱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H2O 김준원, 노이즈, 인디고, 비쥬 등 동료가수들 그리고 키브라더스, 검은나비, 위일청, 임병수, 정유경 등 레전드 가수들이 축하차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1987년 결성된 공중전화는 데뷔곡 ‘사랑이 그리운날들에’ ‘기억날 그날이 와도’가 히트했다. 이후 오리지널 멤버였던 오태호는 그룹 이오공감과 김현식 ‘내사랑 내곁에’ 작사, 작곡자로 이름을 날렸다.

‘응답하라 1988’ OST로 재조명된 ‘기억날 그날이 와도’ 보컬 홍성민은 2007년 뇌출혈로 세상을 떠나,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 공중전화 새 앨범 '로큰롤 좀비 2023' 커버 이미지. 제공|싸인엔터테인먼트

공중전화의 ‘로큰롤 좀비 2023’ CD및 디지털 앨범은 유명 온라인 포털에서 구매 가능하며, 8월부터 전국 클럽 및 소극장 투어를 개시한다.

▲ 새 앨범 '로큰롤 좀비 2023'를 발표한 공중전화 리더 송현호. 제공|싸인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