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까사, ‘마테라소’ 수면 전문 브랜드로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까사가 매트리스 브랜드로 선보이던 '마테라소'를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해 비스포크 시스템을 적용한 침대 신제품을 출시했다.
마테라소는 신세계까사가 2021년 까사미아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트리스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선보인 브랜드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매트리스를 넘어 침대까지 상품 영역을 확장했다"며 "수면 특화 브랜드로서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본격 구축해 수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 시스템 특징…세분화 된 고객 수요 반영
신세계까사가 매트리스 브랜드로 선보이던 ‘마테라소’를 수면 전문 브랜드로 확장해 비스포크 시스템을 적용한 침대 신제품을 출시했다.
20일 신세계까사에 따르면 3조 원 규모에 달하는 수면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침실 관련 상품군을 적극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마테라소를 매트리스와 함께 침대·침구 등 숙면과 연계된 상품 전체를 아우르는 수면 분야 특화 브랜드로 확대 육성할 방침이다.
마테라소는 신세계까사가 2021년 까사미아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트리스 라인업을 재정비하며 선보인 브랜드다. 자체 개발 ‘C-포켓스프링’ 중심의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면 습관에 맞춰 기능·특성을 세분화한 매트리스를 선보였다. 브랜드 론칭 이후 1년 만에 론칭 전 매트리스 대비 약 30% 가량 매출이 신장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신세계까사는 지난 10일 마테라소의 첫 침대 시리즈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을 출시했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매트리스를 넘어 침대까지 상품 영역을 확장했다"며 "수면 특화 브랜드로서의 상품 포트폴리오를 본격 구축해 수면 시장에서의 입지를 키우겠다"고 말했다.
마테라소 아틀리에 컬렉션은 사용자의 수면 습관과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디자인과 색상 등 침대 구성을 자유롭게 설계할 수 있는 ‘비스포크 시스템’이 특징이다. 점차 세분화되는 고객 니즈에 맞춰 7종의 헤드보드 디자인과 2종의 파운데이션 컬러, 6가지 다릿발로 옵션을 다양화해 맞춤 침대를 제작할 수 있다.
신세계까사는 탁월한 숙면 기능도 아틀리에 컬렉션의 차별화 포인트라고 내세웠다. 매트리스 하부에 파운데이션을 받치는 ‘투 매트리스’ 시스템을 적용해 체압 분산 효과를 극대화했다. 상단 매트리스에 가해지는 하중을 하단부 파운데이션이 한번 더 받쳐줘 자는 동안 뒤척여도 신체를 탄탄하게 지탱해준다. 원단도 국내외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이지클린 기능성 신소재 ‘리브 스마트’를 사용했다. 직조 단계의 원사부터 발수 가공을 거쳐 얼룩이 쉽게 흡수되지 않아 오염 관리가 쉽다.
신세계까사 관계자는 "급성장 중인 수면 시장 수요에 발맞춰 수면 카테고리 상품 개발 속도를 높이고, 시장 내 입지와 인지를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초등 1학년 교사 교실서 극단 선택… “학부모 갑질 때문” 주장 논란
- ‘73세’ 이효춘 “허리 26인치…하루 두 끼 100번 씹어먹어”
- 실종 北 영사관 부인·아들 러 당국에 체포...“비행기 탑승했으나 강제 회항”
- 만취한 20대 여성 집으로 데려가 성폭행하려 한 50대…경찰에 딱 걸려
- “유부남인줄 몰라”…상간녀 하나경 1500만원 배상
- 집속탄, 축구장 3개면적 초토화 ‘폭탄 비’… 열압력탄, 내장 파열시켜[Who, What, Why]
- 교실서 6학년에 폭행당한 여교사…교사들 ‘엄벌 탄원서 1800장 제출
- “이해찬, 위성정당 만든 건 천벌받을 짓”… 야권 원로, 민주당에 쓴소리
- ‘새는 건보료’ 막았더니 적립금 24조 쌓여…건보료율 7년 만에 동결하나
- “김남국, 상임위 도중 200회 넘게 코인 거래”…윤리위, 오늘 징계안 결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