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옴, 저손실·소형화에 기여하는 EcoGaN™ 파워 스테이지 IC 'BM3G0xxMUV-LB'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옴(ROHM) 주식회사(이하 로옴)가 산업기기, AC 어댑터 등의 민생기기에서 사용되는 파워 스테이지 IC 'BM3G0xxMUV-LB'(BM3G015MUV-LB, BM3G007MUV-LB)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또한 폭넓은 구동전압 범위(2.5V~30V) 등, 1차 전원의 모든 컨트롤러 IC에 대응 가능한 성능을 구비해 기존의 실리콘 MOSFET(Super Junction MOSFET, 이하 Si MOSFET)의 대체 사용이 용이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옴(ROHM) 주식회사(이하 로옴)가 산업기기, AC 어댑터 등의 민생기기에서 사용되는 파워 스테이지 IC 'BM3G0xxMUV-LB'(BM3G015MUV-LB, BM3G007MUV-LB)를 개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위해 민생기기 및 산업기기의 전원에는 저전력화가 요구되고 있다.
신제품은 차세대 파워 디바이스인 650V GaN HEMT와 GaN HEMT의 퍼포먼스를 최대화시키기 위해 최적화된 전용 게이트 구동용 드라이버 및 추가 기능, 주변 부품을 하나의 패키지에 탑재했다. 또한 폭넓은 구동전압 범위(2.5V~30V) 등, 1차 전원의 모든 컨트롤러 IC에 대응 가능한 성능을 구비해 기존의 실리콘 MOSFET(Super Junction MOSFET, 이하 Si MOSFET)의 대체 사용이 용이하다. 이에 따라 Si MOSFET에 비해 부품 체적을 약 99%, 전력 손실을 약 55% 삭감할 수 있어 저손실화와 소형화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다.
한편 신제품은 올해 6월부터 양산을 개시했고 평가보드 3개 제품(BM3G007MUV-EVK-002, BM3G007MUV-EVK-003, BM3G015MUV-EVK-003)과 함께 온라인 부품 유통 사이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페이, 유료화 안 한다… “카드사와 상생”
- 주가 뜀박질 의료AI 업체, 해외 진출·사업 확대 '제2 도약'
- LG 초거대AI '엑사원' 차세대 소재·신약 발굴한다
- 중견IT서비스 업계 “대기업 참여 1000억 사업, '응용·개발' 한정하고 '신기술' 제외해야”
- 2023년, 스타트업들이 사라지고 있다?? [지브라도의 #트렌드로그]
- 라이튼테크놀로지, 고대 안암병원에 '스마트병동 솔루션' 구축
- K-강소기업, 'ESG 혁명' 이끈다
- [酒절주절]②'접대술'→'소확행' 타깃 바뀐 위스키
- 4500m 상공에서 41명 동시 스카이다이빙…“손에 손잡고”
- 1억 2천만년 전 공룡 사냥하던 고양이 크기 포유류…”뒤엉킨 채 화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