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알리바바닷컴과 협업…글로벌 B2B 진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알리바바닷컴과 협업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과 연계하여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온라인 B2B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닷컴 전용관 입점기업 지원 확대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알리바바닷컴과 협업해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기업 간 거래(B2B) 활성화를 지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중진공은 오는 27일까지 프로그램 참여 희망 기업을 모집하며 선정 기업에 △온라인 B2B 마케팅 △전자상거래 역량강화 교육 △온라인 수출 컨설팅 △중진공 온라인수출플랫폼(고비즈코리아) 입점 연계 등 글로벌 온라인 B2B의 전 과정을 지원한다.
안정곤 중진공 글로벌성장본부장은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전자상거래 시장 규모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과 연계하여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이 글로벌 온라인 B2B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알리바바닷컴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디지털 커머스그룹(AIDC)이 운영하는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4000만명 이상의 구매자(바이어)와 2억개 이상의 글로벌 상품을 기반으로 매일 40만건 이상 상품 구매 문의가 이뤄지고 있다.
김경은 (gold@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료가 쓰러져도 추모식은 계속…폭발서 살아나온 히틀러[그해 오늘]
- "'자격없다' 학부모 항의도"...초등교사, 교내 극단선택 논란
- 한기호, 초등교사 극단선택 '갑질' 루머에 "해당 학교 재학 안해"
- “지하차도 안 이들에 미안해” 물에 잠긴 부부, 또 다른 손길에 탈출
- 개미들 대이동…10배 오른 에코프로 팔아 엘앤에프 산다
- 오송 참사 유가족 “시청·경찰·소방 전부 모르쇠…사과도 없어”
- 실종 해병대원, 태극기 덮여 이송...14시간 만에 발견
- 인하대 여대생 성폭행·추락사 가해 남학생, 오늘 2심 선고
- '대상' 송혜교 "이런 자리 또 없을 것 같아…수고했다 혜교야" [청룡시리즈어워즈]
- 덱스 볼에 뽀뽀 왜?…홍석천 "양해 구했다"[청룡시리즈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