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트롯맨' 일본판 '트롯걸 재팬', 12월 8일 첫 방송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혜진 사단 크레아 스튜디오가 제작한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의 일본 버전 '트롯걸 재팬'(Trot girl Japan)이 오는 12월 8일 밤 10시로 첫 방송 날짜를 확정 지었다.
'트롯걸 재팬'은 '트롯 오디션'의 미다스 손으로 인정받고 있는 크레아 스튜디오가 한국 오디션 방송 역사상 최초로 트롯 판권을 일본에 판매, 제작까지 나서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혜진 사단 크레아 스튜디오가 제작한 ‘불타는 트롯맨’(이하 ‘불트’)의 일본 버전 ‘트롯걸 재팬’(Trot girl Japan)이 오는 12월 8일 밤 10시로 첫 방송 날짜를 확정 지었다.
‘트롯걸 재팬’은 ‘트롯 오디션’의 미다스 손으로 인정받고 있는 크레아 스튜디오가 한국 오디션 방송 역사상 최초로 트롯 판권을 일본에 판매, 제작까지 나서는 프로그램이다. 일본 최대 방송사인 ‘후지티비’ 자회사 ‘넥스텝’과 nCH재팬에서 제작되며 ‘후지티비’와 일본 최대 위성방송인 ‘와우와우’, 일본 최대 플랫폼 ‘아베마’까지 총 3개 채널을 통해 동시 방송되는 초대형 오디션이다.
무엇보다 크레아 스튜디오는 단순히 판권 수출에 그치지 않고 제작진의 일본 현지 지원을 통한, 최초 한일 오디션 공동 협업 체계 구축에 나서 업계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6월 5일 ‘불타는 트롯맨’ 초대 우승자 손태진과 크레아 스튜디오 서혜진 대표 그리고 노윤 크리에이터가 직접 현지 제작진 회의에 참여해 전체적인 오디션 진행 개요를 공유한데 이어, 지난 11일에도 제작진과 작가진이 일본 제작진과 만나 본격 협업을 가동했다.
특히 크레아 스튜디오는 참가자 모집부터 100여 명의 마스터 예심 참가자를 가려내는 방법 등 오디션 전 과정에 걸쳐 제작진이 쌓아온 노하우를 일본 현지 제작진과 협업을 통해 풀어낸다.
이와 관련 ‘트롯걸 재팬’이 오는 12월 8일로 첫 방송 날짜를 확정지은 가운데 지난 7일부터 본격적으로 참가자 모집이 시작됐다. 그리고 약 3개월간의 모집과 제작진 예심을 거쳐, 오는 11월 첫 녹화를 진행할 계획이다. 과연 ‘일본판 손태진’으로 탄생할 영광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대한민국에 이어 일본 전역을 ‘트롯 열풍’으로 들썩이게 만들며, ‘글로벌 K-트롯’의 위상을 드높일 ‘트롯걸 재팬’에 대해 초미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더불어 ‘트롯걸 재팬’은 한일 양국 협업으로 진행되는 초대형 오디션인 만큼, 한국 유명 케이팝 스타와 트로트 가수 등이 직접 마스터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에 크레아 스튜디오와 일본 제작진은 협의를 거쳐 몇 명의 유력 후보자들을 물망에 올려놓고 최종 조율 중인 상황. 이에 한일 오디션 프로그램 협업의 첫 성공작이자 트롯 한류의 시작이 될 ‘트롯걸 재팬’의 한국인 마스터로는 누가 참여하게 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크레아 스튜디오는 “‘트롯걸 재팬’ 론칭 소식이 일본야후 기사 1위에 오르는 등 일본 현지에서 벌써부터 심상찮은 돌풍 조짐이 불고 있다”면서 “일본 제작진이 서혜진 사단에 대해 갖고 있는 강력한 신뢰를 입증할 수 있는 높은 완성도와 수준 있는 무대들이 만들어질 것이다. 일본에서 자리매김할 ‘K-트롯’을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진스·엑소, 28주차 써클차트 정상…임영웅 2주째 다운 1위
- '미스터로또' 10주 무승 박지현, 이쯤 되니 전 국민이 '간절'
- '세컨 하우스2' 천둥♥미미 "혹시 저희..." 최수종 놀라게 한 말은?
- '나혼산' 김대호, '보양 DAY'…재래시장 닭집 오픈런 후 뒷산行
- '트랄랄라' 안성훈→박지현, 역조공 뽕다방 흥했다…최고 5.1%
- 삼성페이, 유료화 안 한다… “카드사와 상생”
- 주가 뜀박질 의료AI 업체, 해외 진출·사업 확대 '제2 도약'
- LG 초거대AI '엑사원' 차세대 소재·신약 발굴한다
- K-강소기업, 'ESG 혁명' 이끈다
- [酒절주절]②'접대술'→'소확행' 타깃 바뀐 위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