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엔티'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33.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23.3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12.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6일 연속 27.2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5일간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33.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23.3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12.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2.5%, 71.5%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6일 연속 27.2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최근 5일간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고객사들의 위시리스트 - 미래에셋증권, BUY
07월 13일 미래에셋증권의 박준서 애널리스트는 피엔티에 대해 "2Q23 컨센서스 대비 매출액 -23%, 영업이익 -26%로 전망. 일부 매출 인식이 지연될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 올해 상반기까지 코로나로 물류 지연과 고객사들의 공장 설립이 예상보다 늦어지고 있는 상황을 반영. 반면, 3분기 실적은 기존 추정치 대비 매출액 +12%, 영업이익 +15%로 상향 조정. 하반기에 강력한 수주 모멘텀이 존재. 국내 주요 고객사들의 미국 증설 발주가 시작되고 고객사 다변화가 이루어지고 있음. 21년부터 기 수주되었던 해외 신규 업체들의 물량들은 양산급 파일럿 라인으로 추정되며 올해부터 양산 급의 추가적인 수주가 기대. 동박 장비도 규모가 커지고 고객사 확장이 되고 있음"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2,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MZ 검사들이 이렇게 빨리 사표 낼 줄은"…검찰 '술렁'
- "뉴진스만 믿고 간다" 종토방 들썩…'하이브' 쓸어담는 개미들
- "땡큐, SK온"…일자리 창출되자 美 조지아주에서 벌어진 일
- 너도나도 해외여행 가더니…'또 뽑아?' 올해만 벌써 3번째
- "애플, 챗GPT 대항마 만든다"…주가 역대 최고 '터치'
- 송혜교 "수고했다, 혜교야"…'청룡시리즈어워즈' 울고 웃긴 말말말
- 이소룡은 왜 죽었나…"대마초·수분과다·열사병 등 추측"
- 교도소 간 쿠바 래퍼, 입술 꿰맸다…극단적 행동 벌인 이유가
- "한국 인종차별 미친 수준"…베트남 여성 주장 들어보니
- 20대 여성 방인데 "시체 냄새난다"…세입자 오피스텔 가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