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묵언 수행하겠다” 선언…무슨 일? (풀어파일러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어파일러3' 서장훈이 "다음 주 묵언 수행하겠다"라고 선언한 이유는 무엇일까.
20일 저녁 8시 AXN과 Tvasia Plus를 통해 방송되는 '풀어파일러3' 4회에서는 한날한시에 천여 명이 집단 자살한 전례 없는 사건으로 시작되면서 사이비 교주 중 최악으로 꼽히는 '짐 존스'의 추악한 민낯이 밝혀진다.
서장훈은 "짐 존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많이 봤다. 제 기억력을 믿어보겠다"라며 첫 문제부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여 권일용 교수를 움찔하게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일 저녁 8시 AXN과 Tvasia Plus를 통해 방송되는 ‘풀어파일러3’ 4회에서는 한날한시에 천여 명이 집단 자살한 전례 없는 사건으로 시작되면서 사이비 교주 중 최악으로 꼽히는 ‘짐 존스’의 추악한 민낯이 밝혀진다.
서장훈은 “짐 존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많이 봤다. 제 기억력을 믿어보겠다”라며 첫 문제부터 자신만만한 모습을 보여 권일용 교수를 움찔하게 한다. 일편단심 범죄, 추리물 마니아인 서장훈에게 한석준은 “집에 계실 땐 좋은 것 좀 봐라”라며 견제 섞인 농담을 던져 MC들을 폭소케 했다는 후문이다.
자신감에 찬 모습과 달리 첫 문제부터 정답을 맞히지 못한 풀어파일러 4인. 이에 서장훈은 “(짐 존스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최근에 본 게 아니다”, “다음 문제부터는 침착하게 있겠다”라며 설레발을 친 자신을 탓하기도.
곧바로 짐 존스가 천여 명의 신도와 함께 미국에서의 삶을 포기하고 하루아침에 ‘존스타운’으로 이주하게 됐는지 추론에 나선다. 첫 문제부터 만점 행보에 제동이 걸려 한껏 풀이 죽은 서장훈은 “힌트를 듣고 생각난 건 두 가지”라고 말해 이번엔 문제를 맞힐 수 있을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어 실물과 같은 쪽지 단서를 보고 짐 존스와 신도들이 ‘혁명적 자살’을 실행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를 프로파일링 한다. 이날 유독 자신감 하락을 보인 서장훈은 언제 그랬냐는 듯 또 한 번 소신 추리를 펼친다. 특히 그는 다른 출연진들을 향해 “만약에 정답이 아닐 경우 다음 주 묵언 수행하겠다”라고 말해 정답을 향한 궁금증을 자극할 예정이다.
과연 서장훈의 방구석 예습이 정답으로 이어질지 아니면 그가 선언한 대로 묵언수행의 길을 걷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오직 ‘풀어파일러3’에서만 볼 수 있는 신중하고도 유쾌한 집단 파일링 4회는 오늘(20일) 저녁 8시 AXN과 TVasia Plu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나경, 상간녀 소송 일부 패소…“유부남인지 몰랐다” 주장
- 미코 출신 김지연 “10kg 급증→만성염증 전신 망가져” (건강한 집)
- 이천수母도 같은 반응, “‘음주 뺑소니’ 단어에 심장 벌렁” (살림남)
- 김고은♥노상현 동거동락…‘대도시의 사랑법’ 캐스팅 확정 [공식]
- ‘전원일기’ 개똥엄마 이상미 근황, 7000평 규모의 테마파크 짓는 중 (마이웨이) [TV체크]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결혼 모두 말렸는데” 김새롬, 이혼 후 6년간… 충격 (이제 혼자다)
- 유명 유튜버, 미성년과 동거→성관계…아내 폭행·반려견 학대까지
- 엄정화, ‘차정숙’ 전 남편 김병철과 한솥밥…에일리언컴퍼니와 전속계약 [공식]
- 청소년母 이성은, 설마 남편 못 끊나? “소개팅 주선자와 바람 나” 충격 (고딩엄빠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