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에이펙스 레전드’ 오픈 토너먼트 국내 첫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프리카TV(067160)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EA)의 대표 배틀로얄 1인칭슈팅(FPS)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로 진행하는 국내 최초 오픈 토너먼트 대회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드림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에이펙스 레전드'의 글로벌 대회는 매년 열렸지만 국내에서 오픈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오픈 토너먼트
아프리카TV(067160)는 오는 22일 오후 3시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EA)의 대표 배틀로얄 1인칭슈팅(FPS)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S)’로 진행하는 국내 최초 오픈 토너먼트 대회를 대전 이스포츠경기장(드림 아레나)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아프리카TV가 지난달 EA와 이벤트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후 개최하는 첫 대회다. 그동안 ‘에이펙스 레전드’의 글로벌 대회는 매년 열렸지만 국내에서 오픈 토너먼트 형태로 진행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에이펙스 레전드’의 국내 오픈 토너먼트 ‘ALKC’는 7월부터 총 4라운드 예선을 거쳐 오는 12월 열리는 결선 파이널 상금 1000만 원을 걸고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진행된다. 대회 우승팀에게는 오는 8월 마카오에서 열리는 에이펙스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 국가대표 출전권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프로와 준프로, 모든 일반인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 프로그램도 열린다.
아프리카TV는 ‘에이펙스 레전드’가 국내 대표 FPS 게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e스포츠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아울러 오는 8월 마카오에서 열리는 ‘에이펙스 레전드 아시아 페스티벌’에서도 EA와 함께 국내 유저들에게 에이펙스 레전드를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도림 기자 dorimi@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추 리필 요청' 사장님은 눈물…손님은 '눈치'…삼겹살집 무슨 일?
- 흑인 오페라가수, 독일 지하철서 인종차별…법원서 첫 배상판결
- 넷플릭스, 9.99달러 요금제 사라진다
- '걸리면 여자도 팹니다'…흡연 이웃 향한 '살벌한' 경고
- MC몽, 백현·카이 영입설… 녹취록 공개에 '그냥 참았더니'
- '120억으로 불려줄게' 속인 뒤 100억 수표 들고 튄 40대…경찰 추적 중
- 노태문 '더 얇고 가볍고 더 견고'…혁신적 폴더블폰 예고
- 뺑소니 차에 치인 97세 할머니…차량 5대가 밟고 지나갔다
- 김민재, 뮌헨과 5년 계약…‘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
- [뒷북 글로벌]엘니뇨·식량 민족주의에 곡물협정 중단까지…식탁물가 오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