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벤처사들의 창업 스토리…왓챠, 다큐멘터리 '베팅' 독점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왓챠(대표 박태훈)는 과거 국내 벤처 투자 생태계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BETTING(베팅) 전편을 오는 21일 독점 공개한다.
베팅은 1990년대 후반 벤처 기업 열풍이 불었던 과거 이야기를 담았다.
국내 대표 스타트업 창업자들과 벤처투자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도 출연한다.
베팅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1세대 창업자와 투자자들, 숨겨진 창업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안세준 기자] 왓챠(대표 박태훈)는 과거 국내 벤처 투자 생태계를 조명하는 다큐멘터리 BETTING(베팅) 전편을 오는 21일 독점 공개한다.
베팅은 1990년대 후반 벤처 기업 열풍이 불었던 과거 이야기를 담았다. 이니시스 창업자 권도균, 다음커뮤니케이션 창업자 이택경 등 창업자 목소리로 당시 분위기와 창업 스토리를 전달한다.
국내 대표 스타트업 창업자들과 벤처투자사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도 출연한다. 벤처 붐 시대를 거쳐 스타트업이 어떻게 현 시점에 이르렀고 성장했는지 분석한다.
경제 사회적 변화 속에서 스타트업의 역할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깊이 있게 조명한다. 스타스테크와 위미트 등 ESG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들의 이야기와 기술에 대한 정의, 나아가 자본주의와 경제가 나아가는 방향 등 다양한 관점에서 접근한다.
베팅은 기존에 잘 알려지지 않은 1세대 창업자와 투자자들, 숨겨진 창업 에피소드를 제공한다. 직방과 원티드, 굿닥 등 일상에 깊이 들어온 서비스들이 어떻게 시작하게 됐는지, 기존에 없던 시장을 만들어 나간 과정과 실패의 경험 등을 창업자들을 통해 직접 들을 수 있다.
왓챠 관계자는 "베팅은 스타트업 관계자를 넘어 이 시대의 사회, 경제와 환경에 관심을 가진 누구라도 관심있게 빠져들 내용들로 구성된 다큐멘터리"라면서 "독점 공개를 통해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안세준 기자(nocount-ju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관에 250명 초청한 KT…OTT 특별 상영회 개최
- OTT 망망대해에서 건졌다…'OTT로 만나는 명작영화 51선'
- '악귀' OTT 통합랭킹+2049 시청률 3주째 1위
- LGU+, U+tv서 'OTT 통합랭킹' 서비스 제공
- 너도나도 '누누티비 사칭'…과거 운영진 메시지까지 '베끼기' [OTT온에어]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