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엘리트, 리사이클 원단·냉감 기능…학생복 시장 선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병오·사진)의 엘리트학생복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 1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최병오 대표는 "엘리트학생복이 15년 연속 학생복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대한민국 학생복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병오·사진)의 엘리트학생복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3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학생복 부문 1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형지엘리트의 학생복 브랜드인 엘리트학생복은 1969년 제일모직의 ‘에리트(ELITE) 학생복지’로 시작해 올해로 54주년을 맞았다. 엘리트학생복은 독자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학생복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전문 디자이너를 영입하는 등 시장의 변화를 주도했으며 기업 부설 연구개발(R&D) 연구소를 설립해 적극적으로 기술을 개발했다.
엘리트학생복은 최근 학생복 트렌드와 청소년 체형 변화를 고려해 향상된 학생복 디자인 패턴을 개발했다. 사이즈 호칭 체계는 1997년부터 20년 이상 사용해오던 3단위에서 5단위로 변경했다. ‘편한 교복’을 선호하는 소비자 요구를 반영해 디자인을 전면 수정한 것이 특징이다.
엘리트학생복은 친환경 흐름에 맞춰 페트병 리사이클 섬유 ‘리젠’을 활용한 냉감 소재를 개발했다. 신축성이 뛰어나고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하는 쿨스판에 리젠을 더한 ‘리젠 쿨스판’, UV 차단과 비침 방지 기능이 우수한 ‘리젠 아스킨’ 등이 대표적이다.
아울러 엘리트학생복은 하복 상의에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인비스타 쿨맥스’ 원단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적용했다. 등판에는 통기성이 좋은 메시 소재 쿨패치를 부착했다.
엘리트학생복은 청소년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국내 학생복 브랜드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입점했다. 전국 50개 중·고등학교 교복과 학생복 광고 촬영 현장에서 선보인 교복 등을 모티브로 다양한 교복을 아바타용 아이템으로 내놨다.
최병오 대표는 “엘리트학생복이 15년 연속 학생복 부문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시장의 변화와 소비자들의 요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대한민국 학생복 시장을 리딩하는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다져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신정은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MZ 검사들이 이렇게 빨리 사표 낼 줄은"…검찰 '술렁'
- "와인도 이젠 질렸다"…요즘 2030이 열광하는 술은? [송영찬의 신통유통]
- "짜릿한 기분이 2002년 월드컵 보는 느낌"…개미들 신났다
- 한국 2030 직구족 폭증…中 알리바바 고속선까지 띄운다
- 20대 여성 방인데 "시체 냄새난다"…세입자 오피스텔 가보니
- "한국 인종차별 미친 수준"…베트남 여성 주장 들어보니
- 현영, 황영진 이어 진구도 140억 맘카페 사기사건에 '화들짝'
- '2번 이혼' 이지현 분노한 동영상 유출…"저걸 죽여? 살려?"
- 김민재, 뮌헨과 5년 계약…손흥민 넘어 '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
- 유출일까 마케팅일까…예상도와 너무 똑같은 '신형 싼타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