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바다 오션뷰 프리미엄 아파트... ‘강릉 견소동 아이파크’ 관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택시장에서 조망권은 집값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서울에선 한강변에 들어선 '한강뷰' 아파트가 비싸고, 부산에선 해운대 바다를 끼고 있는 '오션뷰' 아파트의 인기가 상한가를 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특히,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아파트는 높은 프리미엄 가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강릉 견소동 아이파크"는 희소가치와 오션뷰 프리미엄으로 청약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바닷가 바로 앞에 조성되는 만큼 높은 시세차익도 전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택시장에서 조망권은 집값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서울에선 한강변에 들어선 ‘한강뷰’ 아파트가 비싸고, 부산에선 해운대 바다를 끼고 있는 ‘오션뷰’ 아파트의 인기가 상한가를 치는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특히, 바다 조망이 가능한 오션뷰 아파트는 높은 프리미엄 가격이 형성되기 때문에 인기를 끌고 있다.
부산의 경우 바다와 접한 해안가 아파트의 가격이 상승하는데 이것은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수요와 서울·수도권등 외지인의 세컨하우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바다 조망이 가능한 부산 엘시티 전용186㎡(30층)가 올해 4월 47억원(6,240만/평)에 거래됐고 비조망인 해운대비스타 동원 전용104㎡(26층)가 3월에 10억원(2,260만/평)에 거래됐다.
이렇게 오션뷰 아파트는 희소가치에 따른 프리미엄으로 주변 아파트에 비해 월등히 높은 가격이 형성되어 거래되는데, 강원도 강릉의 경우 지난해 ‘신라모노그램 강릉’이 전용면적 3.3㎡당 4.4~5천만원의 고분양가에도 불구하고 초기 완판되어 바닷가 오션뷰 열기를 보여주었다.
최근 위치와 지역에 따라 양극화가 발생 되고 있는데, 시장에서는 작년부터 각종 원자재 가격 인상과 고금리 여파로 건설사 부담이 가중되어 분양가 인상은 피할 수 없는 흐름이 돼버렸다. 당분간 공사비와 분양가가 계속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 속에 그동안 지켜보던 수요자들도 점차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이때 바다와 해변이 가까운 강릉 견소동에 신규 분양 소식이 있는데 지하 2층~지상 17층, 15개 동, 전용면적 75㎡~142㎡, 총 794세대 다양한 평면과 대단지로 구성된다. 시공은 아이파크(IPARK) 브랜드로 잘 알려진 HDC현대산업개발이 시공사로 참여해 지역을 대표하는 오션뷰 프리미엄 아파트를 건설하겠다는 구상이다.
“강릉 견소동 아이파크”는 희소가치와 오션뷰 프리미엄으로 청약경쟁률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바닷가 바로 앞에 조성되는 만큼 높은 시세차익도 전망된다.
kim3956@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산다라박 "과거 톱스타 연하남 대시…GD가 회사에 소문내”
- 김준호 "1년 안에 김지민과 결혼하는 게 소원"
- “태국인 리사, 한국인 같다고?” 동남아 차별 꼬집은 베트남 틱톡커
- "넌 불임이지?"…하나경이 상간녀 소송 본처에 보낸 문자
- 초6이 담임 女교사 무차별 폭행…“학생들 앞에서 수십대 맞았다”
- “걸리면 여자도 패요”…이웃집 흡연 경고문 ‘섬뜩’
- “그 돈이면 아이폰 산다?” 드러난 삼성 새 ‘접는폰’ 충격 가격…시끌벅적
- 뺑소니 차에 치여 쓰러진 97세 할머니, 차량 5대가 밟고 지나가
- 이승윤, 폭우 산사태로 숨진 ‘자연인’ 출연자 애도 “마음 아파”
- 노모에 계좌 달라면서…식사비 9만원 계산 안하고 나간 문신男 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