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첫 브랜드의 가치” 파주에 처음 선보이는 DL건설, ‘e편한세상 헤이리’

이대율 2023. 7. 20.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양시장에서 지역 첫 브랜드 단지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침체된 분양 시장 속에서도 첫 브랜드 단지라는 경쟁력을 갖춰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지역 첫 번째 브랜드 단지는 브랜드의 '첫 인상'이 되는 만큼 우수한 입지, 건설사 노하우가 집약된 상품성을 갖추는 데다 첫 번째라는 타이틀이 프리미엄 요소로 인식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 헤이리 주택전시관 내부 이미지

분양시장에서 지역 첫 브랜드 단지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첫 선을 보이는 만큼 공을 들여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첫 번째라는 상징성과 희소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수요자들에게 긍정적으로 각인돼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며 단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일례로 올 2월 경기도 구리시에 첫 공급된 ‘롯데캐슬’ 브랜드 단지 ‘구리역 롯데캐슬 시그니처’는 평균 7.25대 1의 성적을 거두며 1순위 마감에 성공했다. 최근 침체된 분양 시장 속에서도 첫 브랜드 단지라는 경쟁력을 갖춰 성공적인 분양 결과를 보였다는 평가다.

업계에서는 지역 첫 번째 브랜드 단지는 브랜드의 ‘첫 인상’이 되는 만큼 우수한 입지, 건설사 노하우가 집약된 상품성을 갖추는 데다 첫 번째라는 타이틀이 프리미엄 요소로 인식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러한 가운데 DL건설이 경기도 파주시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e편한세상 헤이리’가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는 ‘e편한세상’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주거 서비스 등이 기존 단지와 차별성을 갖춰 현재 전 세대 마감이 임박한 상황이다.

C2 하우스 또한 적용된다. C2 하우스는 e편한세상만의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으로,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뜻한다. 말 그대로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또한 시행사 제영산업개발이 주거 서비스 플랫폼 전문 업체 에스엘플랫폼(SLP)과 협약을 체결해 고급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커뮤니티 유지 및 관리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단지 입주민들에게 조식 서비스, 하우스 키핑, 방문세차, 생활수리, 물품보관 등 컨시어지 서비스와 건강관리 통합 앱을 이용해 건강상담, 진료예약 대행 등을 진행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실내놀이터, 라운지카페, 비즈니스홀, 독서실, 방과 후 교실, 썬큰광장 등이 조성된다. 또한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약 34%로 넓은 만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상품성과 고급 주거 서비스를 합리적인 분양가에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납부하면 나머지 5%에 대해서는 개인의 대출심사 결과에 따라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도록 해 자금 부담을 한층 낮췄다. 여기에 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1차 500만원 정액제가 제공되는 만큼 추후 금리가 인상되더라도 이자 부담에 대한 영향이 없다. 아울러 전매도 가능하다.

한편, e편한세상 헤이리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5층, 8개 동, 전용면적 84㎡ 총 1,05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파주시 야당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5년 5월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