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선수와 일반 학생이 함께 스쿼시를, 청소년스포츠한마당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으로 참가 가능한 스쿼시대회가 열린다.
대한스쿼시연맹(이하 연맹)은 대한체육회와 함께 9월 2일 청주 국민체육센터 및 스쿼시경기장에서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개최한다.
연맹은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경기 방식을 변형해 대회를 진행한다.
참가 팀은 소속과 성별 구분 없이 참가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학생선수 1명과 일반학생 2명으로 한 팀이 구성돼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웅희기자]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이 한 팀으로 참가 가능한 스쿼시대회가 열린다.
대한스쿼시연맹(이하 연맹)은 대한체육회와 함께 9월 2일 청주 국민체육센터 및 스쿼시경기장에서 ‘2023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스쿼시대회’를 개최한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은 대한체육회(이하 체육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재정 지원을 받는 사업이다.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학교체육, 생활체육, 전문체육의 유기적 연계 도모를 목적으로 사업이 운영된다. 연맹은 2021년을 시작으로 올해도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주관단체로 선정돼 3년 연속 청소년 체육활동 증진에 앞장선다.
연맹은 학생선수와 일반학생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경기 방식을 변형해 대회를 진행한다. 4가지 메인 경기(서브타깃 경기, 릴레이 드라이브 경기, 구속 측정 경기, 민첩성 경기)와 함께 △국가대표 시범경기 △에어바운스 스쿼시 △VR·드론 체험과 환경보호 인식개선을 위해 페트병을 활용한 재활용 화분 만들기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준비했다.
대회 참가자에게는 참가 기념 티셔츠를 지급하며, 각 부문 입상자에게는 메달·스포츠용품 등 시상품을 지급한다. 또 연맹은 지역·학교 단위 5팀 이상이 참가한 경우 왕복 버스를 지원해 참가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며, 버스 지원을 통해 미세먼지 감소 등 환경보호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참가 팀은 소속과 성별 구분 없이 참가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학생선수 1명과 일반학생 2명으로 한 팀이 구성돼야 한다. 참가 신청은 연맹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며, 신청 마감은 8월 18일 오후 2시까지다.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혜진 “10년 동안 허리 1인치 늘었다”.. 전 남친 전현무와 명품 바지 구매 추억
- ‘나는 자연인이다’ 출연자 사망, 개그맨 이승윤 “더 이상 피해 없기를 바란다”
- 치과의사 이수진 “하루 만에 1억 번 적도, 6억 빚더미 3개월 만에 벗어나”(‘이수진’)
- ‘실화냐?’ 여행 작가 손미나,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으로부터 받은 훈장 공개 (라디오스타)
- 결혼 10주년 폐암선고 날벼락…이혜영, 거짓말같던 2년전 눈물의 추억 소환
- ‘55세’ 강수지 “내 얼굴 맨날 아프고 피곤해보인다고.. 나이가 들어 어쩔 수 없어”
- ‘열애설 부인’ 이혜성 근황, 청순하고 섹시하고 예쁘고 다 하네
- 김미려, 행주동 새집 ‘억’소리 나는 인테리어 비용..“1억 3천”(‘미려와야수’)
- 강주은 “♥최민수 먼저 보내고 신나게 놀려고 했다→이제는 없으면 안 돼” (라디오스타)
- “수고했다. 혜교야” 송혜교, 첫 청룡시리즈어워즈 대상…여우주연상 수지, 남우주연상 하정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