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자산가치보다 떨어진 주가…신작 흥행 기대에 투자의견↑"-삼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증권은 20일 컴투스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에 시가총액이 자산가치 이하로 떨어진 만큼 추가적인 주가 하락 리스크는 제한적이라며 하반기 신작 흥행 가능성을 반영해 투자의견을 기존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오 연구원은 "미디어 사업부의 적자는 지속되고 있으나, 신작 출시로 게임 부문 손익이 개선되며 이를 커버하고 있다"며 "주가 하락으로 현금 및 금융 투자자산 가치만큼 시가총액이 내려온 만큼 추가적인 하락 리스크는 제한적이라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20일 컴투스에 대해 최근 주가 하락에 시가총액이 자산가치 이하로 떨어진 만큼 추가적인 주가 하락 리스크는 제한적이라며 하반기 신작 흥행 가능성을 반영해 투자의견을 기존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목표주가는 7만4000원을 유지했다.
올 2분기 컴투스 매출은 225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6.8% 증가가 전망됐다. 전년 동기 대비로는 16.4% 늘어날 전망이다. 영업이익은 27억원의 적자가 예상됐다. 전분기에 이어 적자를 지속할 전망이다. 오동환 삼성증권 연구원은 "미디어 부문은 2분기에도 적자 규모가 유지되나, 게임 부문이 흑자전환됨에 따라 2분기 전체 영업 적자는 전분기 148억원에서 27억원으로 감소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신작 효과가 기대된다고 했다. 그는 "지난 6월 말 출시된 제노니아는 현재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10위권을 유지 중"이라며 "천공의 아레나의 업데이트 효과도 올 3분기 본격 반영되며 2분기 대비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반기 MLB 나인이닝스 라이벌, 낚시의신 크루, 워킹데드 등 다수의 신작 출시가 예정된 만큼 게임 부문은 영업 흑자 유지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미디어 부문은 적자가 지속되나 규모는 감소할 것으로 봤다. 오 연구원은 "자회사 위지윅스튜디오는 콘텐츠 제작 편수가 늘며 매출은 점진적으로 성장 중이나, 제작비와 인건비 등 비용도 함께 증가하고 있어 영업 적자가 유지되고 있다"며 "컴투버스도 상용화 전까지는 분기 30억~40억원 규모의 영업 적자가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미디어 부문의 적자는 최소 1~2년간 지속되나, 적자 규모는 위지윅스튜디오의 매출 증가에 따라 점진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오 연구원은 "미디어 사업부의 적자는 지속되고 있으나, 신작 출시로 게임 부문 손익이 개선되며 이를 커버하고 있다"며 "주가 하락으로 현금 및 금융 투자자산 가치만큼 시가총액이 내려온 만큼 추가적인 하락 리스크는 제한적이라고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반기 위지윅스튜디오의 영상 제작 확대로 미디어 부문 손익 개선이 나타나거나, 컴투스의 신작 흥행 시 주가 상승이 예상된다"고 부연했다.
신현아 한경닷컴 기자 sha0119@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MZ 검사들이 이렇게 빨리 사표 낼 줄은"…검찰 '술렁'
- "와인도 이젠 질렸다"…요즘 2030이 열광하는 술은? [송영찬의 신통유통]
- "짜릿한 기분이 2002년 월드컵 보는 느낌"…개미들 신났다
- 한국 2030 직구족 폭증…中 알리바바 고속선까지 띄운다
- 20대 여성 방인데 "시체 냄새난다"…세입자 오피스텔 가보니
- "한국 인종차별 미친 수준"…베트남 여성 주장 들어보니
- 현영, 황영진 이어 진구도 140억 맘카페 사기사건에 '화들짝'
- '2번 이혼' 이지현 분노한 동영상 유출…"저걸 죽여? 살려?"
- 김민재, 뮌헨과 5년 계약…손흥민 넘어 '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
- "美 간호사 자격증 딴 아내, 갑자기 두 딸과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