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한국조선해양, 선가 상승에 2Q 영업익 흑전 전망…목표가↑-S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증권은 20일 HD한국조선해양(009540)에 대해 조선 자회사들의 건조물량 증가와 선가 상승 영향에 따른 실적 개선이 본격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2분기 영업익이 흑자전환이 전망되며 최근 수주세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 연구원은 "현대삼호중공업은 고선가 건조물량의 확대와 선가 상승 영향으로 국내 조선사 중 실적 개선세가 가장 빠른 것으로 추정된다"며 "올해 수주목표를 224% 이상 달성하며 이미 수주잔고를 가득 채운 상황이라 현대삼호중공업이 동사의 밸류를 견인하는 모습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SK증권은 20일 HD한국조선해양(009540)에 대해 조선 자회사들의 건조물량 증가와 선가 상승 영향에 따른 실적 개선이 본격적으로 나타남에 따라 2분기 영업익이 흑자전환이 전망되며 최근 수주세도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가는 11만8000원에서 15만5000원으로 상향했다. 전 거래일 종가는 12만6500원이다.
한 연구원은 지난 18일 기준 HD한국조선해양은 올해 조선과 해양 부문 수주목표의 약 90%를 달성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수주와 실적 측면 모두 경쟁사 대비 양호한 모습인 셈이다.
한 연구원은 “현대삼호중공업은 고선가 건조물량의 확대와 선가 상승 영향으로 국내 조선사 중 실적 개선세가 가장 빠른 것으로 추정된다”며 “올해 수주목표를 224% 이상 달성하며 이미 수주잔고를 가득 채운 상황이라 현대삼호중공업이 동사의 밸류를 견인하는 모습은 중장기적으로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이어 “점진적으로 강화될 국제해사기구(IMO) 환경규제는 친환경 선박 분야에서의 HD 현대 그룹사들의 시너지를 더욱 부각되게 만들며 경쟁력 확대로 이어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한 연구원은 HD한국조선해양에 대한 목표가를 상향했다. 그는 “최근 주가 상승 폭 높았지만, 자회사들의 실적개선 및 최근 수주세를 고려하면, 지주회사임을 감안해도 현재 주가는 여전히 매력적이라는 판단이다”라고 전했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료가 쓰러져도 추모식은 계속…폭발서 살아나온 히틀러[그해 오늘]
- "'자격없다' 학부모 항의도"...초등교사, 교내 극단선택 논란
- “지하차도 안 이들에 미안해” 물에 잠긴 부부, 또 다른 손길에 탈출
- 실종 해병대원, 태극기 덮여 이송...14시간 만에 발견
- 인하대 여대생 성폭행·추락사 가해 남학생, 오늘 2심 선고
- 개미들 대이동…10배 오른 에코프로 팔아 엘앤에프 산다
- ‘여자친구 흉기 폭행’ 피지컬 100 출연자, 오늘 1심 선고
- `전세사기 온상`된 부동산중개플랫폼, 운영자 등 141명 무더기 송치
- '대상' 송혜교 "이런 자리 또 없을 것 같아…수고했다 혜교야" [청룡시리즈어워즈]
- 덱스 볼에 뽀뽀 왜?…홍석천 "양해 구했다"[청룡시리즈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