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ATEEZ), 美 ‘빌보드 200’ 4주 연속 진입···자체 최장 기록
손봉석 기자 2023. 7. 20. 02:17
아이돌그룹 에이티즈가 미국 ‘빌보드 200’에 4주 연속 진입했다.
18 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차트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9집 ‘더 월드 에피소드 2: 아웃로우(THE WORLD EP. 2: OUTLAW)’가 ‘빌보드 200’에서 117위를 차지하며 4주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에이티즈는 지난달 16일 발매한 미니 9집으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2위로 진입해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눈길을 끌었다. 또한 ‘빌보드 200’에서 2주 연속 톱 10이라는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가운데 지난주와 이번주까지 연달아 4주 연속 ‘빌보드 200’에 차트인하며 자체 최장 기록을 세웠다.
글로벌 저력을 보여주며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에이티즈는 데뷔 이후 첫 아시아 투어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아시아(‘THE FELLOWSHIP : BREAK THE WALL’ in ASIA)’를 통해 아시아 팬들을 만나고 있다.
에이티즈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 아티스트로는 슈퍼주니어, 방탄소년단 그리고 블랙핑크의 다음 주자임과 동시에 4세대 K팝 최초라는 타이틀로 더욱 화제를 모았다.
에이티즈는 오는 20일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 슈퍼돔(JEDDAH SUPERDOME)’에서 ‘‘더 펠로우십 : 브레이크 더 월’ 인 아시아’ 공연을 이어간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