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민 배출가스 저감장치 보조금 신청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제군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보조금 지원신청 독려에 나섰다.
군의 2023년 조기폐차 지원계획은 사업예산 14억6000여만원에 639대 규모로 사업신청 접수는 예산의 범위내 선착순 마감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이 소진되면 지원 사업이 마감되기 때문에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이른 시일 내 신청해야 한다" 며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는 내년 조기폐차 지원이 대폭 축소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제군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보조금 지원신청 독려에 나섰다.
군의 2023년 조기폐차 지원계획은 사업예산 14억6000여만원에 639대 규모로 사업신청 접수는 예산의 범위내 선착순 마감된다. 군은 대기환경보전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5등급 조기폐차 지원이 내년부터 대폭 축소될 예정이다. 그에 맞춰 연내 사업신청을 적극 독려하고 있으며, 이달 현재 총 156대의 지원 신청을 접수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 참조 또는 환경보호과(460-206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예산이 소진되면 지원 사업이 마감되기 때문에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이른 시일 내 신청해야 한다” 며 “배출가스 5등급 경유차는 내년 조기폐차 지원이 대폭 축소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진교원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춘천 신규분양 아파트 1순위 청약 평균 27대1, 최고 101대1…지역 분양 물꼬 트나
- 원주교도소서 10대 수감자 창틈 도주했다 20분만에 붙잡혀
- 민족사관고, 대안학교 전환 추진…"정권 따라 학교 지위 흔들리지 않게"
- 춘천시 "GTX-B 춘천연장 경제성 충분, 국가 재정사업 추진해야"
- 춘천 아파트 주차 빌런에 공분…벤츠, 밤새 출입통로에 ‘황당주차’
- 조민, 삼악산케이블카 타고 후평야시장서 먹방 등 '춘천여행기' 영상 올려 눈길
- [르포] “임신해도 업소로”… 더 교묘해진 성매매의 그늘
- 강릉 주문진 앞바다서 160㎏ 초대형 참치 잡혀
- 설악산서 천종삼 8뿌리 캐 화제… “모삼 2뿌리 85년 추정” 가격은?
- [영상] "죠스가 나타났다" 동해해경 해상순찰 중 상어 발견…안전순찰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