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비앙 “PSG 영상에 日 욱일기 등장, 내가 연락해 바로 수정”(라디오스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역사적 문제를 자신이 해결한 일화를 전했다.
파비앙은 "수정해서 홍보 영상 없이 다시 올렸다. 다행히 원래 프랑스는 일처리가 미나 누나는 동의하겠지만 느린 정도가 아니다. '이거 한 달 뒤 수정되겠다' 했는데 그건 아무래도 예민한 문제니 바로 했더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프랑스 출신 방송인 파비앙이 역사적 문제를 자신이 해결한 일화를 전했다.
7월 19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826회에는 '행복 배틀' 특집을 맞아 강주은, 손미나, 파비앙, 하니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파비앙은 한국 역사에 미쳐 독도 역사도 공부한 적 있다고 밝혔다. "한국에 오기 전엔 독도를 들어본 적 없고 뭐지도 몰랐다"는데 다른 외국인 관광객, 친구들에게 알려주고다 독도 아카데미에 입학했다고.
파비앙은 "사실 많은 외국인들이 아픈 역사를 잘 모른다. 한국 일본 관계에 대해서. 유럽에선 욱일기 교육이 아예 없다. 많은 유럽 사람들이 욱일기를 보면 그냥 일본 국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작년 파리 생제르맹(PSG)이 일본 투어를 했다. 홍보 영상을 올렸는데 욱일기가 있었다. 저는 집에 가면서 휴대폰으로 기분 좋게 영상을 보는데 이거 보고 '헐 안 되는데' 식은땀을 흘리면서 5분 만에 구단에 연락해 바로 내렸다"고 밝혔다.
파비앙은 다이렉트로 구단과 연락할 수 있냐는 질문에 "연락하는 사람이 있어 그분에게 연락했다"며 당시 "잘 몰라서 그랬다"는 답을 들었다고 전했다.
파비앙은 "수정해서 홍보 영상 없이 다시 올렸다. 다행히 원래 프랑스는 일처리가 미나 누나는 동의하겠지만 느린 정도가 아니다. '이거 한 달 뒤 수정되겠다' 했는데 그건 아무래도 예민한 문제니 바로 했더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도 일본 투어를 가게 됐는데 이번에도 이강인 선수도 같이 간다"며 "저는 다음주 출국이다. 자비로 가서 축구 보고 '이강인 파이팅' 외칠 것"이라고 이강인 팬심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MBC '라디오스타'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윤혜진 딸, 화장하니 고모 엄정화 붕어빵…수준급 가창력 자랑 (왓씨티비)
- 80억 빚 청산 신동엽 “사채가 뭔 줄 아냐” 울컥, 촬영장 숙연 (쉬는부부)[종합]
- 윤상♥심혜진 아들 이찬영, 수영선수 은퇴→SM 아이돌 데뷔? “8월1일 공개”[종합]
- 어쩐지 젠틀하다 했어, 이준호 ‘킹더랜드’ 슈트핏 비밀 이거였어?
- 현빈♥손예진, 48억 신혼집 공사에 한우 들고 이웃집 방문‥인성까지 훈훈
- 엄정화 한남동 고급빌라, 2배 올라 50억 “한강뷰+수영장까지”(프리한닥터)
- “태극기 포기 못해” 미코 특전사→카바디 국가대표 복귀 (강심장)[어제TV]
- 조민아 “쥬얼리 시절 밴에서 담배 피워 고통‥인간 재떨이” 왕따 피해 주장
- 심신 딸 벨, 자랑스런 한국인대상 작곡가상 수상 “르세라핌 작곡가”
- 성실했던 엑소 카이 무슨 죄…MC몽X첸백시 논란에 애꿎은 소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