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퀴즈’ 정명원 검사 “배심원? 유재석·조세호도 가능... 교통비 지급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퀴즈' 정명원 검사가 출연했다.
1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열정 열정 열정!'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대구지검 상주지청장 정명원 검사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에 정명원 검사는 "그 지역사회에 계시는 20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를 대상으로 법원에서 편지를 보낸다. 유재석 씨나 조세호 씨도 어느날 편지를 받아 배심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열정 열정 열정!’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대구지검 상주지청장 정명원 검사가 출연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이 국민참여재판에 대해 묻자, 정명원 검사는 “검사석 옆에 국민들은 배심원으로 모시고 사건에 대해 설명하고 죄의 유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원칙은 만장일치를 목표로하지만 도저히 안 되면 다수결에 따라 의견을 전달한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그렇다면 배심원으로 참여하는 국민은 어떻게 선택되냐”고 물었다. 이에 정명원 검사는 “그 지역사회에 계시는 20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를 대상으로 법원에서 편지를 보낸다. 유재석 씨나 조세호 씨도 어느날 편지를 받아 배심원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편지를 받은 분이 그날 법원으로 오면 되고 오는 것이 의무로 되어있다. 안 가면 실질적으로 제재를 가하고 있지는 않습니다만 국민의 의무이기에 오셔서 재판도 같이 해보시고”며 “교통비도 드린다. 비용도 지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박정수 스타투데이 객원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내편하자’ 풍자, 한혜진에 “결혼 하고싶은거야?”
- 박재찬 김연경 차은우 이광수 인기스타상 “귀한 상, 영광”[청룡시리즈어워즈]
- ‘더글로리’ 임지연, 여우조연상 “운명처럼 온 연진이…모든 박연진님께 죄송” [청룡시리즈
- 임지연, 아이스버킷 챌린지로 천만원 기부…김태희·이정재 지목
- ‘카지노’ 이동휘, 남자조연상 “최민식 선배님께 이 영광을”[청룡시리즈어워즈]
- ‘유퀴즈’ 홈쇼핑 모델 한호용, 유재석과 인연 “대학 선후배+‘무한도전’ 출연”
- 박지훈 신예은 신인상...“큰 축복”[청룡시리즈어워즈]
- ‘전국노래자랑’ 김현숙 씨 “틴탑 니엘 좋아해... 입술 매력적” (‘유퀴즈’)
- KBS, ‘가요대축제’ 일본서 열리나? “국내외 팬들과 호흡할 것”[공식]
- 덱스-김아영, 신인 남녀예능인상 ‘감격·울먹’[청룡시리즈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