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장혜진 ‘1994년 어느 늦은밤’ 완벽 ‘재해석’..본업 천재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발랄엉뚱한 매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휩쓸고 있는 가수 조현아가 명곡 재해석 라이브를 통해 '본업천재'로 복귀한다.
조현아는 이번 '재해석' 3회에서 장혜진의 명곡 '1994년 어느 늦은 밤'을 재해석해, 자신의 주종목인 이별 감성을 라이브로 소환하며 보는 이들에게 폭풍 감동을 선사할 예정.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채연 기자] 발랄엉뚱한 매력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휩쓸고 있는 가수 조현아가 명곡 재해석 라이브를 통해 ‘본업천재’로 복귀한다.
19일 공개되는 명곡 리부트 프로젝트 ‘재해석’(연출 양건열)에는 조현아가 출연해 장혜진의 ‘1994년 어느 늦은 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선보인다.
조현아는 이번 ‘재해석’ 3회에서 장혜진의 명곡 ‘1994년 어느 늦은 밤’을 재해석해, 자신의 주종목인 이별 감성을 라이브로 소환하며 보는 이들에게 폭풍 감동을 선사할 예정. 보컬그룹 어반자카파 소속 멤버이자 솔로 가수 겸 프로듀서인 조현아는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풍부한 감정을 담은 R&B와 발라드 곡으로 많은 리스너들의 지지를 받아왔다. 이별로 인한 슬픔을 그린 노래들로 주목을 받으며 자칭 ‘이별 전문 뮤지션’이라 칭해왔던만큼, 이번에 조현아가 라이브로 선보일 재해석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1994년 어느 늦은 밤’은 애절함이 듬뿍 묻어나는 가사와 감정으로 30여년간 시대를 넘어 많은 사랑을 받은 명곡. 지나간 연인이 사랑했던 기억들을 추억해주길 바라는 가슴 시린 감정을 아련한 가사로 담아내 공감을 자아내는 곡이다. 그간 김범수, 김연우, 박정현, 자우림 등 내로라 하는 아티스트들이 리메이크해왔던 명곡인 만큼, ‘이별 장인’ 조현아가 이 곡을 어떻게 새롭게 재해석할지 기대를 모은다.
말이 필요없는 라이브 무대는 물론, MC를 맡은 진용진과 조현아가 나눌 티키타카와 입담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조현아는 다양한 방송을 통해 때로는 끼와 흥이 넘치는 모습을, 때로는 털털한 매력을 발산하며 남다른 예능감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수, 배우, 코미디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게스트들을 만나, 이들과의 솔직 유쾌한 대화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까지 선보이기도. 진용진 역시 '재해석'을 통해 여러 아티스트들을 만나 MC로서 이들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며 입담을 과시해왔던터. 두 사람이 명곡을 매개로 어떤 다채로운 토크를 펼치며 웃음과 감동을 전할지, 이를 통해 또 어떤 신선한 재해석 무대를 탄생시킬지 '재해석' 3회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조유리, 정승환, 조현아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명곡 리부트를 선보이는 '재해석'은 기존의 콘텐츠 호흡과 문법을 뒤집고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해 온 뉴미디어 콘텐츠 스튜디오 3Y코퍼레이션이 기획, 제작하고 있다. 시간이 지나도 사람들의 심금을 울리는 명곡들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재해석해 선보이며, 매회 한 팀의 아티스트가 한 곡의 명곡을 선정, 곡을 편곡하는 과정은 물론 자신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탈바꿈한 곡의 라이브 무대까지 전 과정을 고스란히 담아내 눈길을 끌고 있다. 매주 수요일 유튜브 ‘진용진’ 채널에서 공개된다.
/cykim@osen.co.kr
[사진] 3Y코퍼레이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