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체인링크' 데이터 기반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이하 ABC)가 웹3 서비스 플랫폼 '체인링크' 운영사인 체인링크랩스와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체인링크랩스는 체인링크의 토큰 가격 정보 데이터인 '가격 피드'를 ABC에 제공한다.
ABC는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 정보를 자사 서비스 '빅스캔'에 적용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안랩의 블록체인 자회사 안랩블록체인컴퍼니(대표 강석균, 이하 ABC)가 웹3 서비스 플랫폼 '체인링크' 운영사인 체인링크랩스와 블록체인 인텔리전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채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체인링크랩스는 체인링크의 토큰 가격 정보 데이터인 '가격 피드'를 ABC에 제공한다. ABC는 체인링크의 가격 피드 정보를 자사 서비스 ‘빅스캔'에 적용한다.
빅스캔은 웹3 지갑, 스마트컨트랙트, 디앱 주소를 입력하면 사기, 피싱, 스캠 연관 여부와 위험도 점수, 자산 가격 정보 등 안전한 거래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한 곳에 모아 알려주는 서비스다.
빅스캔 사용자는 체인링크 정보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마트컨트랙트 내 자산의 최신 가격 정보를 확인해 해당 컨트랙트의 신뢰성을 판단하는데 참고할 수 있다.
이지황 ABC PO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활용하는 서비스에서 자산의 현재 가치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안전성 판단을 위한 중요한 기준”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체인링크의 신뢰도 높은 정보와 ABC의 웹3 보안 역량이 합쳐져 더욱 안전한 웹3 기반 거래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윤희 기자(ky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랩, 디지털자산 지갑 만든다...안랩블록체인컴퍼니 설립
- 안랩블록체인컴퍼니, 웹3 지갑 'ABC 월렛' 모바일 버전 출시
- 알트버스, 체인링크 지원 프로그램 '빌드' 대상 선정
- 블로코, 토큰증권 플랫폼에 '체인링크' 활용
- K-배터리, 트럼프 'IRA 세액공제 폐지'에 촉각
- 트럼프 2기 대비 나선 현대차그룹, 무뇨스·성김 美 전문가 전면에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원 소각
- 주52시간 예외·직접 보조금...韓·日, 반도체법 재추진
- SK 계열사 또 줄었다...리밸런싱 탄력
- 화웨이, e키트 한글화 버전 출시...국내 시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