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큐브세미, 차세대 전기차 충전 부품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전력반도체 전문기업 파워큐브세미가 대용량 3세대 '슈퍼 정션 모스펫'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 정션 모스펫은 전력 손실을 줄이고 신호 증폭 기능을 지닌 부품이다.
2013년 설립된 파워큐브세미는 실리콘(Si)과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설계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2017년부터 대용량 슈퍼정션 모스펫 제품을 개발해 2021년에 서버용 파워 등의 제품군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전력반도체 전문기업 파워큐브세미가 대용량 3세대 ‘슈퍼 정션 모스펫’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슈퍼 정션 모스펫은 전력 손실을 줄이고 신호 증폭 기능을 지닌 부품이다. 전기자동차 내장 충전기와 EV 급속충전기, 태양광 인버터(직류 전력을 교류로 변환하는 설비) 및 통신용 파워 장비 등에 사용된다.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기업인 DB하이텍 공정을 활용해 개발됐다.
파워큐브세미 관계자는 “기존 제품보다 저항력이 개선됐고, 칩 사이즈를 줄여 기존 대비 생산 수량을 30%가량 향상했다”며 “시장 경쟁력과 성능을 모두 만족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2013년 설립된 파워큐브세미는 실리콘(Si)과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설계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2017년부터 대용량 슈퍼정션 모스펫 제품을 개발해 2021년에 서버용 파워 등의 제품군을 완성했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MZ 검사들이 이렇게 빨리 사표 낼 줄은"…검찰 '술렁'
- 전기차 보조금이 남아돈다…'기현상' 벌어진 까닭
- "와인도 이젠 질렸다"…요즘 2030이 열광하는 술은? [송영찬의 신통유통]
- "짜릿한 기분이 2002년 월드컵 보는 느낌"…개미들 신났다
- 한국 2030 직구족 폭증…中 알리바바 고속선까지 띄운다
- "한국 인종차별 미친 수준"…베트남 여성 주장 들어보니
- 현영, 황영진 이어 진구도 140억 맘카페 사기사건에 '화들짝'
- '2번 이혼' 이지현 분노한 동영상 유출…"저걸 죽여? 살려?"
- 김민재, 뮌헨과 5년 계약…손흥민 넘어 '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
- 호주 해안가에 떠밀려 온 정체불명의 원통…'뜻밖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