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대표 비보이단, 중국 세계 대회 4년 만에 또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시 대표 비보이단이 지난 14일 중국 난닝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Invincible Breaking Jam)에서 2019년에 이어 또다시 우승했다고 19일 밝혔다.
의정부시 비보이단은 대회 메인 부문인 크루배틀 부문에 참가해 예선 점수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의정부시 비보이단로서는 쉽지 않은 결승전이었지만, 악조건 속에서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정부시는 시 대표 비보이단이 지난 14일 중국 난닝에서 열린 세계 비보이 대회(Invincible Breaking Jam)에서 2019년에 이어 또다시 우승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대회는 중국 광시(Guangxi) 대회조직위원회 주최로 2017년부터 매년 중국 난닝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총 9개 국에서 참가했다.
의정부시 비보이단은 대회 메인 부문인 크루배틀 부문에 참가해 예선 점수 2위로 16강에 진출했다. 16강과 8강에서 중국팀을 이긴 후 준결승에는 싱가포르와 중국 연합팀인 'Songtao Allstars'를 만나 승리했다. 결승전에서는 중국 전통의 강호 'GMS Crew'를 만나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특히, 결승에서 만난 GMS Crew는 홈그라운드 이점을 가져가며 자국 관객들의 열렬한 응원을 받았다. 의정부시 비보이단로서는 쉽지 않은 결승전이었지만, 악조건 속에서도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우승했다.
황정우 단장은 "2019년에 이어서 또 우승하게 돼 매우 기쁘다. 최근 열린 각종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것은 시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각종 세계 무대에서 좋은 활동을 이어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메일 :cbskkic@gmail.com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고무성 기자 km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리카 사람 돌아가"…황당한 인종차별 광고[이슈시개]
- 초6 학생이 담임선생님 무차별 폭행…학부모 "아이 차별한 탓"[이슈시개]
- "앞집 사람 죽은 것 같다" 수차례 신고한 여성…모두 거짓말이었다
- '와르르' 갑자기 떨어져내린 3층 상가 외벽…차량 6대 파손
- '무모한 도전'…수영장서 '숨 참기' 기록 깨려다 숨져
- 바다에 빠트린 뒤 돌 던져 못 나오게…아내 살해한 30대男
- [단독]민주당 초선들 혁신위 면담…"실명 저격은 단합 해쳐"
- 포스코 작업대기실 50대 직원 숨진채 발견…사망원인 조사중
- "성실하고 따뜻한 사람…" 오송 지하차도 참사 버스기사 발인 엄수
- 노숙자에 옷 벗어주던 70대, 장기기증으로 새생명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