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누림센터, 지역불균형 해소와 차별없는 기회 누리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북부에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센터' 개관 소식을 알리며 "누구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개관식을 진행한 북부 누림센터는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 장애인복지종합센터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준비해 지난 3월 준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아라 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경기 북부에 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센터' 개관 소식을 알리며 "누구나 기회를 누릴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김동연 지사는 19일 페이스북에 "센터(누림센터)의 이름처럼 차별없이 기회를 '누리게' 하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장애인복지지원센터 소식을 알리는 글을 올렸다.
김 지사는 "지역 불균형 해소와 장애인에 대한 고른 기회 제공이라는 어려운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개관식을 하기 전, 시각장애인을 위한 동화책 한 권을 녹음했다"며 "시각장애를 가졌지만 지나가는 차의 종류, 나무 위 앵무새의 숫자까지 맞추는 아버지와 딸의 이야기였다"고 말했다.
그는 "딸은 아버지를 ‘세상에서 누구보다도 많은 것을 보는 사람’이라 말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특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말하는 동화책을 녹음하면서 저도 가슴이 뭉클했다"고 전했다.
김 지사는 "경기도는 장애인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장애인 누림통장’, ‘장애인 기회소득’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얼마 전 마감한 ‘장애인 기회소득’에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셨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청자가 많아서 올해 기회가 돌아가지 않은 분들이 많다"면서 "사업 첫 해 심은 작은 씨앗을 잘 키워서, 내년에는 대상자도 넓히고 지원금액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지사는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가치에 대해 자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며 "여러분의 가치와 노력에 부응하기 위해 경기도가 든든한 발판이 되겠다"고 했다.
이날 개관식을 진행한 북부 누림센터는 수원에 위치한 경기도 장애인복지종합센터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준비해 지난 3월 준공했다. 최근 인테리어 공사와 입주 기관 이전을 마치고 문을 열었다.
북부 누림센터는 ▲북부 지역 특성에 맞는 장애인복지 지원 모델 개발 및 보급 ▲경기북부 복지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의 구심점 ▲경기북부 장애인복지 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등 광역 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한다.
센터 규모는 지하 1층·지상 4층, 연 면적 6천520㎡로 ▲경기도 보조기기 북부센터 ▲경기도 장애인 생산품 전시장 ▲경기도 시각장애인복지관 ▲경기북부 장애인권익옹호기관 ▲경기북부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경기북부 점자도서관 ▲장애인 식생활 체험관 등이 입주했다.
/수원=김아라 기자(a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2의 전성기' 패밀리 레스토랑…현실은 '전쟁'
- [오늘의 운세] 11월 17일, 입조심·표정조심…뭐든 조심해야 하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걷기 하나 했는데 이런 효과가?"…40대 이후 매일 160분 걸으면 일어나는 일
- '투자 달인' 워런 버핏, 애플 팔고 '이것' 담았다
- 민주 "검찰독재정권 정적 제거에 사법부가 부역"
- 로제 '아파트' 英 싱글 차트 3위…4주 연속 최상위권 지켜
- 1146회 로또 당첨번호 '6·11·17·19·40·43'…보너스 '28'
- 인공눈물에 미세 플라스틱…"한두 방울 꼭 버리고 쓰세요"
- "K-뷰티 양대산맥"…한국콜마·코스맥스 '훨훨'
- "트럼프 때문에 떠난다"…미국서 4년짜리 '초장기 크루즈'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