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선배들보며 성장" 미래소년, 한 단계 '점프!' [종합]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그룹 미래소년(MIRAE)이 10개월 간의 공백기를 깨고 전격 컴백했다.
미래소년(이준혁, 리안, 유도현, 카엘, 손동표, 박시영, 장유빈)의 미니 5집 '보이즈 윌 비 보이즈(Boys will be Boys)'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19일 오후 4시 서울 서대문구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열렸다.
신보는 미니 4집 '아워턴(Ourturn)' 발매 이후 약 10개월 만의 컴백으로, 한여름에 걸맞은 일곱 멤버의 싱그러운 소년미가 담겼다.
타이틀곡 '점프!(JUMP!)'는 팝, 뉴잭스윙, 얼터너티브 록의 장르적 요소가 결합된 곡으로, 반복되는 리듬의 후렴구가 강렬한 중독성을 선사한다. 농구공처럼 통통 튀는 사운드와 멤버들의 자유분방한 매력이 높은 시너지를 자랑한다.
뮤직비디오에는 농구를 향한 일곱 멤버의 뜨거운 열정이 담겼다. 농구 골대를 향해 힘찬 'JUMP 슛'을 날리는 멤버들의 모습과 함께 미래소년 표 재기발랄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신보에는 소년들을 뒤흔드는 다양한 감정에 대해 노래하는 'GIRL', 사랑을 깨닫게 된 소년의 이야기를 그려낸 'So Different', 팬들에게 보내는 편지인 'NOW & FOREVER', 사랑과 꿈을 향해 도약하겠다는 'Learn To Fly', 강렬한 랩 속에 멤버들의 에너제틱하고 힙한 매력을 담아낸 'Drop The Bass'까지 다양한 스토리텔링이 매력적인 총 6곡이 수록됐다.
이날 장유빈은 "'점프!'는 에너지 넘치는 곡이다. 아침에 출근하는 직장인,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 조금이나마 힘이 되지 않을까 싶다"고 밝혔다.
그 가운데 스무 살이 된 장유빈은 "스무 살이 됐으니 다양한 콘셉트에 도전할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성인이 돼 형들한테 편하게 대할 수 있는 점도 생겼다"라고 말했고, 카엘은 "제대로 된 섹시 콘셉트를 했으면 했는데, 이제 모두가 성인이 됐다. 한 번쯤은 섹시 콘셉트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라고 바랐다.
미래소년은 소년들의 열정과 패기를 그려낸 '미래' 3부작에 이어, 전작 '아워턴'으로 '소년' 시리즈의 포문을 열었다. 미니 5집 '보이즈 윌 비 보이즈'는 '소년' 시리즈의 두 번째 챕터로, 소년 본연의 풋풋하고 에너제틱한 모습에 집중했다. 미래소년은 스포티한 매력을 더한 '코스믹 청량' 콘셉트를 전개하며 '4세대 MVP'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이번 활동 목표에 대해 카엘은 "구체적인 목표는 음악방송 1위가 당연히 있겠지만, 너무 많은 팬들이 공백기를 기다려준 거에 대해 보답하고 싶다. 10개월이라는 공백기가 이었는데, 긴 시간을 기다려줘서 최대한 무대로 보답하고 싶다"고 밝혔다.
리안은 "이번에 준혁이(발목 부상)가 없다. 다음에 완전체로 활동하기 전까지 더 많은 팬들을 만들어서 더 큰 함성을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고, 장유빈은 "10개월 동안 저희가 공백기가 있었는데 준혁 형 몫까지 팬들에게 더 많은 콘텐츠와 무대를 보여주고 싶다"고 바랐다.
이준혁은 현재의 발목 상태에 대해 "깁스는 풀었지만, 완치는 안된 상태여서 음악방송은 함께하지 못할 것 같다. 나이지는 대로 복귀를 해서 같이 활동에 임할 생각이다. 너무 아쉽고,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건강이 우선이니 조금은 참으려고 한다"라고 전했다.
또 미래소년은 지난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개최된 알비더블유(RBW) 패밀리 콘서트에도 참석해 선배들과 함께 무대를 꾸몄다.
리안은 "이번에 제가 감사하게도 선배님들과 유닛 무대를 하기 돼 영광이었다. 전부터 저보다 훨씬 더 잘하고 멋진 선배님들과 많다는 걸 알았지만, 함께 무대를 서게 되니 정말 갈 길이 멀었다는 생각이 들더라. 아직 많이 부족하구나라는 걸 느꼈다. 이런 멋진 선배님처럼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귀한 자리를 함께할 수 있어서 정말 영광이었다"라고 밝혔다.
박시영은 "어릴 적부터 선배님들을 보면서 꿈을 키웠는데, 같은 자리에서 무대를 설 수 있다는 순간 자체가 영광이었다. 더욱 디벨롭하려는 오기가 생겼다"라고 두 손을 모았다.
한편, 미래소년은 1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5집 '보이즈 윌 비 보이즈'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점프!'로 본격 컴백 활동에 나선다.
[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송선미 기자]
미래소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장훈이 밝힌 2조 자산설 ' up or down'
- [단독] 현영 속인 A씨 미끼는 유명 연예인들 '선물의 유혹'
- '경이로운 소문2' 조병규→유준상, 카운터즈 6人 완전체
- "소속사 여 대표 술시중, 허벅지 만지며 추행까지"…오메가엑스 작심 폭로 [TD현장]
- 지드래곤, 신세계 회장 외손녀와 열애설…YG, 노코멘트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