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헬시하트 실버체조단 건강UP사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jw6003@naver.com)]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4개월간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헬시하트 실버체조단 건강UP사업' 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최근 10년간 성인 비만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비만해결을 위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비만탈출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종원 기자(=고령)(ajw6003@naver.com)]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60명을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4개월간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헬시하트 실버체조단 건강UP사업’ 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최근 10년간 성인 비만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비만해결을 위해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비만탈출 프로그램이다.
운영방법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주 2회 총 33회 운영되며, 노래와 함께하는 활력up 건강체조(전문강사 황주현)와 통합건강증진사업 교육 (신체활동사업,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영양사업, 금연지원서비스사업 등) 을 병행해 이루어진다.
또한, 사업 전·후 혈액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 인바디 검사 및 허리둘레를 측정해 사업 전·후 건강 개선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월 모바일 앱 워크온을 통한 챌린지 과제 제시 및 인센티브 제공 등 통합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비만해결을 위해서는 단순한 개인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며, 지역사회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므로 관내 주민들에게 통합적인 비만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해 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관리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고 말했다.
[안종원 기자(=고령)(ajw6003@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 총선에서 1당 차지했던 '제3세력' 돌풍, 이대로 꺼지나
- 검찰, '월성 1호기 폐쇄' 주도 김수현 불구속 기소
- '샤넬 선글라스'에 '수급자다움'까지…정말로 '시럽급여'일까?
- ADB, 韓 성장률 전망치 1.3%로 하향…주요기관 최저치
- 홍준표, '수해 골프' 논란에 결국 사과…"국민정서 고려 못해 송구"
- "법원도 인정 시작했는데" … 진화위는 베트남 학살 '조사 거부'
- 이재명 "민생 위기에 재난까지, 정부 여당 추경 협력해야"
- 청년 10명 중 6명 이상, 첫 월급 '200만원 미만'
- 尹대통령 부부 엄호 국민의힘 "카르텔 지시는 상식", "명품매장 방문은 문화탐방"
- 버스비도 300원 오르는데… 내년 최임 240원 오른 9860원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