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연봉 1000만 원 인상…업계 최저임금 탈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직원 연봉을 기존보다 1000만 원 올리기로 했다.
19일 한화오션은 전날(18일) 사무직군 직원들에게 1000만 원 가까이 연봉을 올린다는 내용을 담은 개편 급여 기준을 공식 통보했다.
한화오션은 앞서 인사제도 설명회를 열어 직원들에게 급여 인상 규모 등을 미리 알렸다.
한화오션의 연봉 인상은 경쟁사와 비슷한 수준으로 임금을 올려 직원들의 사기르 높이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려는 포석으로 분석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개편 급여 기준 공식 통보
[더팩트 | 김태환 기자] 한화오션이 직원 연봉을 기존보다 1000만 원 올리기로 했다.
19일 한화오션은 전날(18일) 사무직군 직원들에게 1000만 원 가까이 연봉을 올린다는 내용을 담은 개편 급여 기준을 공식 통보했다. 한화오션은 앞서 인사제도 설명회를 열어 직원들에게 급여 인상 규모 등을 미리 알렸다.
한화오션의 연봉 인상은 경쟁사와 비슷한 수준으로 임금을 올려 직원들의 사기르 높이고 우수 인재를 확보하려는 포석으로 분석된다.
각사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HD현대중공업 직원 1인 평균 급여액은 8472만 원, 삼성중공업은 8400만 원이나, 한화오션은 7300만 원으로 가장 낮았다
한편 한화오션은 생산, 연구개발, 설계 등 전 직무에 걸쳐 연말까지 인원 제한 없이 상시 채용 방식으로 인력을 충원하고 있다.
kimthi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