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 인천문화센터, 다문화 건강가족회복 프로그램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대를 넘어 가족은 우리에게 한결같이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에 함께하는 사랑밭 인천문화센터는 다문화 가정이 언어적 장벽을 넘어 구성원 상호 간 건전하고 기능적 의사소통이 이뤄지는 건강한 가족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가족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인천문화센터는 건강가족회복 프로그램 교육이 가족들이 한층 더 가까워지고 돈독해지는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대를 넘어 가족은 우리에게 한결같이 중요한 의미가 있다. 이에 함께하는 사랑밭 인천문화센터는 다문화 가정이 언어적 장벽을 넘어 구성원 상호 간 건전하고 기능적 의사소통이 이뤄지는 건강한 가족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건강가족회복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강가족회복 프로그램은 △부부 교육 △ 부모 교육 △ 자녀 교육 3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부부 교육은 ‘자기발견 기질검사’를 통해 부부의 기질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욕구를 생각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부모 교육과 자녀 교육은 자녀의 ‘U & I 성격유형검사’의 결과를 바탕으로 자녀의 학습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내가 어떤 유형의 부모인지 탐색하며 자녀 양육의 효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됐다.
자녀들은 부모와 부모가 태어나고 자란 나라를 이해하고, 부모가 속한 나라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고 가족을 생각하면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표현했다.
함께하는 사랑밭 인천문화센터는 건강가족회복 프로그램 교육이 가족들이 한층 더 가까워지고 돈독해지는 시간이 됐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하는 사랑밭 소개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시작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 지부와 해외 지부를 통해 화상 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함께하는 사랑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그룹, 2024년 대표이사·사장단 임원인사 - 뉴스와이어
- 가을밤, 한국의집 궁중다과와 고려시대 최고급 탁주에 취하다 - 뉴스와이어
- 최윤정 소리북 독주회 ‘나는 고수다 Ⅱ’ 완북 동초제 적벽가 강릉서 개최 - 뉴스와이어
- 좋은땅출판사 ‘비전공자도 이해하며 경험할 수 있는 AI 왕국’ 출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 뉴스와이어
- 헬리녹스, 창립 15주년 기념 100% 스케일 베어브릭 컬렉션 출시 - 뉴스와이어
- 장미와 여우, 시집 ‘마하의 시간을 살다’ 출간 - 뉴스와이어
- 쉐이퍼 글램스 울트라, 국내 약국 강남·종로·인천 78곳 입점해 소비자 만족도 상승 - 뉴스와이어
- 몰렉스, SAP 솔루션으로 지능형 공급망 협업 추진 - 뉴스와이어
- 삼성전자 노사, 2023년·2024년 임금협약 잠정합의 - 뉴스와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