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장미단’ 신유, 감동 그 이상

안병길 기자 2023. 7. 19. 14: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 ‘불타는 장미단’



가수 신유가 ‘왜 그렇게 사셨어요’ 무대로 감동 그 이상의 의미를 전했다.

지난 18일 오후 10시 방송된 MBN ‘불타는 장미단’이 방송된 가운데, MC로 활약 중인 신유가 에녹과 함께 신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 무대로 대중들에게 큰 감동과 여운을 안겼다.

이날 신유는 황금 인맥 가요제 특집으로 꾸며진 ‘불타는 장미단’에서 가수 에녹과 듀엣 무대를 꾸미게 됐다. 사모곡 ‘왜 그렇게 사셨어요’를 선곡한 신유는 어머니의 사랑과 희생, 그리고 그걸 지켜보는 자식의 가슴 아픈 애환을 완벽히 표현하며 시청자를 눈물 짓게 만들었다.

무대 초반 덤덤한 감정으로 어머니에 대한 사랑을 노래한 신유는 애절한 감성과 보이스로 현장을 감동의 도가니로 빠트리는가 하면, 무대 말미에는 모든 감정을 쏟아내며 자식의 후회를 표현해내는 등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무대가 끝나자 한문철은 눈물을 참지 못했고, 출연자들은 “눈물 난다”, “말도 안 돼” 등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이호섭, 민수현 팀에게 승리를 거둔 신유는 “에녹의 노래가 기가 막혔다. 이게 바로 에녹 효과다”라며 후배를 향한 애정으로 훈훈함을 자아내기도 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 사모곡의 탄생을 알린 ‘왜 그렇게 사셨어요’는 동명의 영화로도 제작됐으며, 현재 왓챠, 네이버 시리즈온, 티빙, 구글플레이, SK Btv, 웹하드, 비플릭스, 홈초이스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