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원외모임 “동일 지역 3선 배제 등 공천혁신안 제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원외 인사들의 모임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가 동일 지역구 3선 이상 출마를 제한하는 내용의 공천 혁신안을 제안했습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오늘(19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현역 중 적어도 50%는 물갈이돼야 하며 3선 이상 다선은 4분의 3 이상이 물갈이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원외 인사들의 모임인 ‘더민주전국혁신회의’가 동일 지역구 3선 이상 출마를 제한하는 내용의 공천 혁신안을 제안했습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오늘(19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한 기자회견에서 “총선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현역 중 적어도 50%는 물갈이돼야 하며 3선 이상 다선은 4분의 3 이상이 물갈이돼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더민주전국혁신회의는 이를 실현하기 위한 10대 혁신안을 혁신위에 제시했습니다.
우선 동일 지역구에서 3선 이상을 한 현역 국회의원의 경우 내년 총선 후보자 경선에서 득표율의 50%를 감산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현역의원에 대한 선출직 공직자 평가 공개, 국회의원 후보자 추천 시 ‘당 정체성’ 항목 신설, 경선 후보자에 대한 합동 토론회 보장, 3인 이상 경선 시 결선투표 의무화 등을 제안했습니다.
아울러 경선 모바일 투표 도입을 통한 당원 참여 기회 보장, 경선 방법 다양화, 정치신인의 당원 접근권 보장, 경선 후보자의 징계 경력 등 정보 공개도 촉구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승재 기자 (sjl@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주 4.3은 북한과 무관”하다던 김영호 통일부장관 후보자, 지금은? [탐사K][공판조서 단독 입
- “공항에서 도망·‘하하하’ 월북”…‘분계선 넘은 미군’ 전말은? [특파원 리포트]
- [친절한 뉴스K] 재난방송 끄지말고…“산사태 주의, 피해 꼭 신고”
- “날생선과 빗물로 두 달 버텨”…반려견과 태평양 표류한 호주 남성 구조 [현장영상]
- 일주일 새 1년 강수량 절반 쏟아져…주말에 다시 장맛비
- 한국 실업급여 괜찮은 수준일까? OECD 통계로 따져봤습니다
- 병무청 실수로 ‘4급 보충역’이 현역병으로 입대 [오늘 이슈]
- 달라진 청년의 ‘첫 일자리’…시간제 일자리 증가의 이유는?
- [크랩] 툭! 튀어나온 돌출형 발코니, 우리나라도 될까?
- 대법 “전동 킥보드도 음주 운전하면 자동차와 똑같이 가중 처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