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집중 호우 피해 복구 위해 5억원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가 집중 호우로 발생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진행 중인 카카오같이가치의 긴급 모금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13만여 명이 기부에 동참, 조성된 기부금은 3억7천만원을 넘어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카카오가 집중 호우로 발생한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5억원을 기부한다고 19일 밝혔다.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는 전국민이 손쉽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지난 15일부터 호우 피해 긴급 모금함을 개설하고 이용자의 기부 참여를 독려 중이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수해 복구 지원을 위해 진행 중인 카카오같이가치의 긴급 모금 캠페인에는 현재까지 13만여 명이 기부에 동참, 조성된 기부금은 3억7천만원을 넘어섰다.
모금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모금함 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금액을 직접 기부하거나 하단에 댓글을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모금함 페이지에 댓글 작성 시 카카오가 1천원을 기부한다.
조성된 금액은 카카오의 기부금과 함께 수해 피해 이재민을 위한 구호 물품 지원 및 현장 복구를 위한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갑작스러운 폭우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이재민을 위해 모금 캠페인 및 기부를 진행했다"며 "안전한 복구 및 이재민의 빠른 일상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집중 호우 피해 복구 성금 5억원 기부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