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봇산업진흥원, 로봇융합비즈니스 2개 과제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19일 로봇융합비즈니스 지원사업 2차 공모의 응모과제 중 총 2개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로봇융합비즈니스 지원사업'은 기존 지역사회 로봇활용 BM개발에서 올해부터 서비스로봇 전문 SI기업 발굴로 사업의 목적을 전환했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로봇융합비즈니스 지원사업을 통해 서비스로봇 전문 SI기업을 발굴하고, SI기업의 질적 성장을 기반으로 기업의 신시장 진출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로봇산업진흥원(원장 손웅희)은 19일 로봇융합비즈니스 지원사업 2차 공모의 응모과제 중 총 2개의 과제를 최종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로봇융합비즈니스 지원사업’은 기존 지역사회 로봇활용 BM개발에서 올해부터 서비스로봇 전문 SI기업 발굴로 사업의 목적을 전환했다. 서비스로봇 SI기업을 중심으로 국민 생활에 밀접한 편의시설(복지, 문화, 교통 시설 등)에 즉시 적용이 가능한 단계의 로봇 서비스 특화모델 개발을 지원한다.
진흥원은 로봇 SI기업을 대상으로 복지, 문화, 교통, 기타 4개 분야 중 ‘문화(전시관·박물관 등)’ 분야에 1개 과제, 기타분야에 1개 과제를 지원한다. 지원과제는 각각 ▲미래형 도시공원 조성 대규모 로봇융합 비즈니스 특화모델 개발, ▲다기능 자율주행 로봇의 생성형 대화와 멀티미디어 제공 컨시어지 로봇 서비스 모델 개발이다.
에스티에스로보테크는 미래형 도시공원 조성을 위해 도심공원에 특화된 순찰 로봇과 안내, 이동지원, 서빙 로봇, 각종 체험로봇을 활용하여 서비스로봇 모듈을 개발하며, SI기업 ㈜맵스코와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부산시민공원을 중심으로 과제를 진행한다.
인티그리트는 박물관, 백화점, 쇼핑몰, 테마파크 등 메가플레이스를 중심으로 AI 비전 데이터 및 Chat GPT 기반 컨시어지 서비스, 방역, 안내, 대화형 소셜 서비스 로봇 모듈로 구성된 특화모델을 개발한다.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은 “이번 로봇융합비즈니스 지원사업을 통해 서비스로봇 전문 SI기업을 발굴하고, SI기업의 질적 성장을 기반으로 기업의 신시장 진출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오경묵 기자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너 때문에 나 백수되니?"…인공지능에 물었더니 '반전 대답'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10억 하던 게 어쩌다가…" 간 보던 동탄 집주인들 '당혹'
- "돈들고 집값에도 영향"…물막이판 거부 '침수위험' 아파트들
- "먹태깡 한 상자씩 판대요"…9만명 몰려 44초 만에 '완판'
- 日서 빛난 LG 올레드 에보…유력 매체서 잇따라 최고상
- "한국 인종차별 미친 수준"…베트남 여성 주장 들어보니
- 김민재, 뮌헨과 5년 계약…손흥민 넘어 '아시아 역대 최고' 이적료
- 'BTS 성지' 맹방해변에서 피켓 든 K팝 팬…무슨 일?
- BTS 뷔, 명품 주얼리 카르티에 앰버서더 발탁
- '승률 90%의 달인'…괴산군 사상 최다 예산 따낸 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