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사진예술 선구자’ 한정식 1주기 추모사진전 ‘북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사진이 예술로 나아가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 한정식 사진작가의 1주기 추모 사진전 <북촌> 이 이달 31일(월)까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인덱스에서 열립니다. 북촌>
한정식 작가는 1960년대부터 우리 고유의 미와 동양 철학을 바탕으로 회화적이고 사색적인 사진의 세계를 개척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작가가 태어나고 자란 서울 북촌 일대에서 촬영한 사진 24점을 선보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 사진이 예술로 나아가는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 한정식 사진작가의 1주기 추모 사진전 <북촌>이 이달 31일(월)까지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 갤러리인덱스에서 열립니다.
한정식 작가는 1960년대부터 우리 고유의 미와 동양 철학을 바탕으로 회화적이고 사색적인 사진의 세계를 개척했습니다. 대표 연작으로 ‘나무’, ‘밭’, ‘풍경론’, ‘고요’ 등이 꼽힙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1970년대부터 1990년대까지 작가가 태어나고 자란 서울 북촌 일대에서 촬영한 사진 24점을 선보입니다.
사진에는 근대화, 도시화의 물결 속에서 차츰 사라져가는 옛 거리와 골목, 그곳에서 삶을 꾸려간 이들의 모습이 담겼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김석 기자 (stone21@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제주 4.3은 북한과 무관”하다던 김영호 통일부장관 후보자, 지금은? [탐사K][공판조서 단독 입
- “공항에서 도망·‘하하하’ 월북”…‘분계선 넘은 미군’ 전말은? [특파원 리포트]
- [친절한 뉴스K] 재난방송 끄지말고…“산사태 주의, 피해 꼭 신고”
- [크랩] 툭! 튀어나온 돌출형 발코니, 우리나라도 될까?
- 일주일 새 1년 강수량 절반 쏟아져…주말에 다시 장맛비
- 한국 실업급여 괜찮은 수준일까? OECD 통계로 따져봤습니다
- 달라진 청년의 ‘첫 일자리’…시간제 일자리 증가의 이유는?
- “날생선과 빗물로 두 달 버텨”…반려견과 태평양 표류한 호주 남성 구조 [현장영상]
- 대법 “전동 킥보드도 음주 운전하면 자동차와 똑같이 가중 처벌”
- “수중액션 하려고 찍었는데, 누가 물으면…” ‘밀수’로 돌아온 류승완의 고백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