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란티스, 공개 앞둔 STLA 미디움 플랫폼 주요 정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의 모든 브랜드들 통해 보다 빠른 전동화 전환 비전을 밝히고, 이를 이행하고 있는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그룹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전기차 전용의 플랫폼은 전 세계 적으로 가장 많은 차량이 포진되어 있는 C 세그먼트 및 D 세그먼트 등의 차량에 적용될 'STLA 미디움(STLA Medium)' 플랫폼으로 명명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의 모든 브랜드들 통해 보다 빠른 전동화 전환 비전을 밝히고, 이를 이행하고 있는 스텔란티스(Stellantis)가 그룹의 새로운 전기차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전기차 전용의 플랫폼은 전 세계 적으로 가장 많은 차량이 포진되어 있는 C 세그먼트 및 D 세그먼트 등의 차량에 적용될 ‘STLA 미디움(STLA Medium)’ 플랫폼으로 명명되었다.
STLA 미디움 플랫폼의 가장 큰 특징은 400V 기반의 시스템을 탑재하며 전기 모터 및 배터리를 패키지 형태로 구성해, 체급에 맞춰 적용하도록 개발되었다.
또한 확장성을 갖추고 있어 휠베이스를 2,700mm부터 2,900mm까지 조절, 다채로운 차량 개발에 ‘유연성’을 보장하고, 더욱 우수한 실내 공간 및 적재 공간 제시한다.
덧붙여 STLA 미디움에는 전륜구동 혹은 AWD 구동계를 적용, 세단과 크로스오버, SUV 등 다채로운 차량을 구성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STLA 미디움 플랫폼에는 최대 98kWh에 이르는 거대한 배터리 패키지를 적용, 넉넉한 주행 거리 및 안정적인 전기차 사용의 매력을 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스텔란티스는 STLA 미디움 플랫폼 외에도 스몰, 라지 그리고 프레임 등 다채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개발, 공개할 예정이다.
모클 박천규 객원기자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저는 생계형 변호사입니다"... 한동훈에게 손편지 보낸 청년 변호사
- 서울 10채 중 1채… '강남 아파트' 왜 시장에 쏟아지나
- 국제 결혼 후 모로코 극적 탈출한 고딩엄마, 근황 공개 ('고딩엄빠3')
- 수영 꿈나무서 아이돌로... '윤상 아들' SM서 데뷔
- '만취여성 성추행' 오태양 전 미래당 대표 구속
- 사용기한 지난 약, 절대 쓰레기통에 버리지 마세요
- 기후변화가 당신 아파트를 붕괴시킬 수 있다… 위험한 '땅속 온난화'
- '미신고 아동' 12% 이미 숨졌다... 생존 파악 안 된 814명 경찰 수사
- 행복청 "제방 높이 29.78m"… 강물은 29.63m에서 이미 넘쳤다
- 진구 측, 맘카페 사기 피의자 친분설에 "지인 겹친 것"